성남산업진흥원, 스마트 도시 성남 실현 정책포럼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1-04-12 14: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문가와 함께 다양한 정책방안 모색

[사진=성남산업진흥원 제공]

경기 성남시와 성남산업진흥원이 9일 교통, 환경, 도시 균형발전 등 성남시 도시공동체 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 방안을 논의하는 ‘제1회 스마트 도시 성남 실현을 위한 정책포럼’을 열었다.

12일 성남산업진흥원에 따르면, 이번 정책포럼은 교통을 주제로 대한교통학회 이선하 회장이 좌장을 맡고, 명지대 금기정 교수가 교통 빅데이터 활용, 공유교통(주차, 차량 등), 교통안전 강화 등 국내·외 선진사례와 트렌드를 발제했다. 

또 한국교통연구원 신희철 본부장이 지자체 교통정책과 연계될 수 있는 주요 연구 사례를, 서울연구원 김승준 실장이 서울시의 교통관련 도시문제해결을 위한 주요 프로젝트와 향후 계획에 대해 패널토론을 진행했다.

한편 성남산업진흥원 이용규 기획경영본부장은 “스마트 도시 성남 실현 정책포럼은 도시공동체에 존재하는 다양한 문제들 중에서 성남시민의 생활환경·삶의 질 제고와 직접적 연관이 있는 주제들을 도출하고, 전문가와 함께 스마트 도시 구축을 위한 생각의 전환과 기술 혁신 및 환경 변화를 제시하고자 하는 것"이라며, “향후에도 기후위기 대응, 여성 일자리 창출 등의 주제로 정책포럼의 지속적인 운영을 통해 살고 싶고, 일하고 싶고, 머무르고 싶은 스마트 도시 성남을 앞당기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