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 가까이에서 교통, 교육, 자연, 편의시설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멀티 아파트가 최근 많은 수요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지난 2월 인천 송도국제도시에서 분양한 ‘더샵 송도 마리나베이’는 1순위 청약에서 평균 60.68대 1로 올해 인천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1순위 청약에서 평균 60.68:1로 올해 인천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인근에는 인천 1호선 송도달빛축제공원역이 위치하며 미송초, 중학교와 1호수변공원이 바로 인접하고 코스트코, 롯데마트 등 쇼핑몰도 가깝다.

같은 달 부산광역시 연제구에서 분양한 ‘연산포레 서희스타힐스’ 역시 1호선 연산역과 3호선 물만골역 더블 역세권 입지에 연동시장, 이마트, 연동초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높은 인기를 끌고 경쟁률 81.81:1을 기록했다.

멀티아파트는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아 거래가 활발히 이뤄지면서 아파트 매매 상승도도 높게 나타난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대구시 달서구 감삼동에 위치한 ‘월드마크 우세트엔드’ 전용면적 99.42㎡가 올해 2월 9억3000만원에 팔렸다. 지난해 1월 동일 면적이 7억7000만원에 거래된 것과 비교하면 1년 사이 시세가 1억 6000만원 상승한 것이다. 이 단지는 대구 지하철 죽전역 역세권에 이마트, 본리초, 감삼공원이 도보권에 위치해있는 멀티아파트다.

이처럼 분양시장에서 편의성을 추구하는 수요가 커지는 만큼 주거 편의성이 우수한 단지의 인기는 더욱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이달 전라북도 군산시 지곡동 산66번지 일원에서 ‘군산 호수공원 아이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9층, 10개 동, 전용면적 84~238㎡ 총 665세대 규모다. 단지 인근 새만금북로, 공단대로, 월명로, 대학로 등을 이용해 군산 모든 지역 및 전주, 익산 등 주변 도심권 이동이 수월하며, KTX익산역, 서해안고속도로(동군산IC)를 통한 광역 교통망도 우수하다.

은파호수공원, 새들공원, 수송근린공원, 점방산 등 녹지환경이 풍부해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지곡초등학교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군산의료원, 롯데마트, CGV, 군산예술의전당 등 편의시설이 가깝고, 인접한 수송지구 중심 상권 및 생활 편의시설 이용도 가능하다.

효성중공업은 4월 충청남도 아산시 음봉면 산동리 252번지 일대에서 ‘해링턴 플레이스 스마트밸리’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0층, 10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704세대로 조성된다.

단지는 천안 스마일시티와 바로 접해있어 코스트코 천안점을 비롯한 다양한 편의시설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천안시청, 갤러리아백화점, 천안종합운동장 등이 들어서 있는 불당지구도 차량 10분 거리다. KTX 천안아산역, 수도권 지하철 1호선 두정역, 천안고속버스터미널 등의 이용이 편리하며 주변으로 차암근린공원을 비롯한 녹지 공간도 풍부하다. 또 인근에 삼성어린이집이 있고, 초등학교 부지가 계획돼 있다.

서희건설은 4월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성거읍 신월리 406-1번지 일대에서 ‘직산역 서희스타힐스’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8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653가구 중 290여 가구(미정)가 일반에 분양되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다. 서울지하철 1호선 직산역이 도보권에 있으며, KTX 천안아산역, 경부고속도로 천안 IC 북천안 IC 등을 통해 천안 및 수도권, 광역 이동이 가능하다.

현대엔지니어링은 4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고림진덕지구에 짓는 ‘힐스테이트 용인 고진역’을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고림진덕지구 D1블록과 D2블록에 지하 4층(D2블록 지하 3층)~지상 30층, 전용면적 59~84㎡, 총 2,703세대 규모로 지어진다. 블록별 세대수는 D1블록 1,354세대와 D2블록은 1,358세대다. 단지와 가까운 곳에는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설립 계획 부지와 고등학교가 있다. 에버라인 고진역 및 영동고속도로 용인IC 등 교통망 이용이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