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나라냐" 항의에...보훈처, 뒤늦게 방침 변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래 기자
입력 2021-03-26 10: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서해수호의날 행사에 국방·정무위 의원 늑장초청

SNS로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 초청한 보훈처. [사진=연합뉴스]


국가보훈처가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을 하루 앞둔 25일 국회 정무위원회와 국방위원회 소속 의원실에 뒤늦게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초청장을 보냈다. 초청 대상에서 제외했던 정무위와 국방위 소속 의원들을 초청하기로 뒤늦게 방침을 바꾼 것이다.

26일 아주경제 취재를 종합하면 보훈처는 국회 국방위원 16명과 정무위원 23명 등으로 정치권 초청 대상을 확대하고 이들에게 SNS로 안내 메시지를 보냈다.

기존에는 여야 정당 대표와 더불어민주당 소속인 민홍철 국방위원장, 윤관석 정무위원장 등 7명만 초청 대상이었다.

보훈처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지난해 수준으로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참석 요청이 많아 방역당국 허용 기준을 준수하면서 참석 범위를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국방위 소속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 등 일부 야당 의원들은 보훈처의 기념식 참석 불허 방침을 공개하며 맹비난했다.

하태경 의원은 SNS에 "정말 이게 나라입니까. 천안함 추모행사로 정부가 장난치고 있다"며 "나라를 위해 희생되신 분들을 추모하는 행사에 국방위원마저 겨우 참석을 허가받아야 하는 현실이 화가 나고 안타깝다"고 적었다.

국방부는 이에 대해 "선거운동 기간 정치인 부대 방문 제한 내규에 따른 것"이라고 해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