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 재보선] 박영선 캠프 "盧정부, 내곡동 지정안했다...吳, 시간끌기 그만하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아라 기자
입력 2021-03-22 18: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吳, 노무현 정부 당시 국책사업 추진 문건 공개

  • 朴, "환경부·주민반대로 지정 안해...이명박 정부서 최종 지정”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사진=연합뉴스]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의 내곡동 '셀프보상' 의혹을 놓고 여야는 22일 치열한 공방전을 펼쳤다. 먼저 오 후보 캠프 측이 '내곡지구는 노무현 정부의 셀프 지시'였다고 해명했다. 이에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측은 "노무현 정부는 퇴임 날까지 내곡동 일대를 택지개발 예정지로 지정하지 않았다"며 오 후보 측의 주장을 정면 반박했다.

오 후보 캠프는 이날 성명을 통해 민주당이 내놓은 내곡동 '셀프보상' 의혹에 대해 "실체도 없는 흑색선전"이라며 관련 문건을 공개했다. 해당 문건은 2007년 3월 중앙도시계획위원회 제2분과위 심의 자료다. 여기에는 "서울 서초구 내곡동, 신원동, 염곡동, 원지동 일원 74만㎡의 개발제한구역에 택지개발사업을 조성하는 국민임대주택단지를 국책사업으로 심의·의결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2006년 3월 내곡국민임대주택단지 예정지구 지정 제안을 시작으로, 같은 해 6월 주민공람 및 관계기관 협의, 9월 주거환경자문회의 자문 등을 마치고 2007년에는 2·3월 중도위 심의를 거쳐 3월 22일 국책사업안으로 최종 통과됐다는 게 오 후보 측의 설명이다.

오 후보 측은 "내곡지구는 노무현 정부에서 허가한 사항임이 드러난 것"이라며 "오 후보의 처가가 상속받은 해당 토지는 2004년 노무현 정부의 최초계획 때부터 계획범위에 포함돼 있었다"고 했다. 이어 "설마 노무현 정부에서 오 후보에게 특혜를 주기 위해 지구 지정을 추진했을까"라며 박 후보 캠프를 향해 대국민 사과를 하고, 검찰 수사에도 성실히 응하라고 했다.
 

사진은 2007년 중앙도시계획위원회 제2분과위원회 심의안건 문서.[사진=오세훈 후보 캠프 제공]


이에 박 후보 측은 즉각 반박했다. 황방열 박영선 캠프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 "노무현 정부는 환경부와 주민의 반대로 지정하지 않았으며 이명박 정부에서 오 후보가 서울시장이던 2009년 12월에 최종적으로 보금자리주택지구로 지정됐다. 이상은 SH(서울주택도시공사), 서울시와 국토부의 공식문서로 확인된 사항"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 내용은 또 이미 지난 15일 보도된 바 있으며 오 후보 본인도 혼선이 있었다며 인정한 것을, 뒤늦게 뒤집는 것"이라며 "오 후보 측의 이 같은 '웃픈' 시간 끌기 행태는, 현재 안철수 후보와의 후보 단일화 여론조사가 진행 중이라는 점 아니고는 설명하기 어렵다"고 비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