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 마운드 오른 김광현, 2⅓이닝 4실점…"밸런스 찾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훈 기자
입력 2021-03-09 07: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첫 시범경기에 이어 또 두 번 마운드 올라…부진한 모습 이어져

마이애미 말린스전 마운드에 오른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소속 김광현[USA투데이=연합뉴스]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소속 김광현(33)이 두 번째 시범경기에서도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이번에도 두 번 마운드에 올랐다.

9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주피터 로저딘 스타디움에서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 마이애미 말린스의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시범경기가 열렸다.

이 경기에서 선발로 등판한 김광현은 2⅓이닝 6피안타 1볼넷 2탈삼진 4실점을 기록했다. 평균자책점은 21.00이다.

김광현은 1회초 난타를 당했다. 타석에 들어선 마르테와 디커슨에게 연속 안타를 맞았고, 아길라에게 볼넷을 허용했다. 무사 만루 상황. 쿠퍼에게 2타점 중전 적시타를 맞아 실점을 허용했다. 이후 앤더슨과 듀발(이상 마이애미)을 각각 삼진과 뜬공으로 잡아내 위기를 넘겼다.

하지만, 감독은 페르난데스(세인트루이스)와 교체를 지시했다. 결국 ⅔이닝 만에 4실점으로 강판당했다. 2사 1, 3루를 남긴 상황이었다.

마운드를 넘겨받은 페르난데스는 디아스(마이애미)에게 2타점 2루타를 내주었다. 김광현의 자책점은 4점으로 올라갔다. 이후 페르난데스는 볼넷과 땅볼로 1회초를 마무리했다.

세인트루이스 타선은 1회말 만루 싹쓸이로 3-4로 추격했다.

2회초 김광현에게 다시 기회가 왔다. 이번에는 1⅔이닝을 실점 없이 던졌다. 그는 마르테를 뜬공으로 처리했지만, 디커슨에게 중전 안타를 맞았다. 아길라가 타석에 들어섰다. 유격수-2루수-1루수 병살타로 이닝을 마무리했다.

3회초에 김광현은 쿠퍼와 앤더슨에게 연속 안타를 맞았다. 2사 1, 2루 상황에서 듀발과 디아스를 뜬공과 삼진으로 처리한 뒤 라미레스(세인트루이스)에게 마운드를 넘겨주었다.

마운드에 오른 라미레스는 로하스에게 볼넷을, 월릭(마이애미)을 뜬공으로 잡아내 실점 없이 이닝을 마무리 지었다.

경기 후 인터뷰에서 김광현은 "포수(키즈너)에게 모든 구종을 맡겼다. 포수가 원하는대로 얼마나 정확히 던질 수 있는지를 시험했지만, 좋지 않았다"면서도 "지난 경기보다는 밸런스를 찾은 것 같다. 더 나아질 수 있었던 계기"라고 말했다.

김광현은 지난 4일 첫 시범경기에서도 두 차례 마운드에 올라 ⅔이닝 4피안타 2볼넷 4실점(3자책)을 기록했다.

당시에도 이날과 비슷했다. 1회초 4피안타와 1볼넷을 얻어맞아 3점을 내주면서 강판당했다. 두 번째 등판은 2회초다. 삼진 1개와 볼넷 1개를 던지고 다시 교체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