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장병 오늘부터 다시 휴가 간다...통제 80일 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래 기자
입력 2021-02-15 09: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군내 거리두기’ 2단계로 완화

국방부가 15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확산으로 통제됐던 군 장병 휴가를 80일만에 재개했다. [사진=연합뉴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으로 통제됐던 군 장병 휴가가 15일부터 풀린다. 지난해 11월 27일 이후 80일 만이다.

국방부는 이날부터 28일까지 모든 부대에 대한 ‘군내 거리두기’를 2.5단계에서 2단계로 완화했다.

우선 장병 휴가는 부대 병력 20% 이내로 허용된다. 단, 집단감염이 발생한 지역으로는 휴가가 제한된다. 휴가 후 부대에 복귀한 장병은 진단검사를 받고, 영내 장병과 생활공간을 분리해 예방적 격리·관찰 등을 실시한다.

휴가와 달리 외출은 원칙적으로 통제된다. 다만, 지휘관 판단하에 시행할 수 있도록 재량권을 부여했다. 외박과 면회 역시 통제된다. 간부는 일과 후 숙소 대기해야 한다. 반드시 나가야 할 경우에는 사전에 지휘관 승인을 받지 않고 외출할 수 있다.

종교활동은 영내 장병만 이용할 수 있고, 인원도 좌석의 20% 이내로 제한된다. 유흥주점·단란주점·감성주점·헌팅포차·콜라텍 등 유흥시설 5종의 출입도 계속 통제된다.

국방부 관계자는 "군내 거리두기는 수도권과 비수도권에 차등을 둔 사회적 거리두기와 달리 2단계가 일괄 적용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