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 관객 6만명대…'소울' 박스오피스 1위 '굳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1-02-09 19: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제공]

지난 8일 6만1918명의 관객이 극장을 찾았다. 전주 대비 관객이 소폭 늘었다. 애니메이션 '소울'과 '귀멸의 칼날'은 여전히 좋은 반응을 얻으며 박스오피스 순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오는 10일 '새해전야' '아이'가 개봉, 극장가 활력을 찾아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8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애니메이션 '소울'은 주말 동안 2만7925명을 동원했다. 누적 관객수는 123만4715명이다.

코로나19로 관객수가 1만명대까지 떨어졌던 가운데 1월 20일 '소울'이 개봉한 뒤, 일일 관객 수가 최대 10만명까지 늘어났다. 거침없이 관객수를 늘려가던 '소울'은 120만 관객까지 돌파, 침체한 극장가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소울'은 '태어나기 전 세상'에서 저마다의 성격을 갖춘 영혼이 지구에서 태어난다는 픽사의 재미있는 상상력에서 출발한 '소울'은 예기치 못한 사고로 영혼이 된 '조'와 지구에 가고 싶지 않은 영혼 '22'가 함께 떠나는 특별한 모험을 그린 영화다. 20일 개봉해 굳건히 박스오피스 1위를 지키고 있다.

애니메이션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는 박스오피스 2위에 랭크됐다. 같은 기간 2만 290명의 관객을 동원해 누적관객수 46만 3151명이다.

지난 27일 개봉한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은 단단한 팬덤을 가진 작품. 일본에서 19년간 정상을 지켜온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을 제치고 역대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한 것은 물론, 2020년 전 세계 영화 흥행 수익 5위를 달성한 글로벌 메가 히트작이다.

메가박스에서 일주일간 단독 상영한 뒤, CJ CGV와 롯데시네마에서 상영해 인기몰이 중. CGV의 경우 4DX와 IMAX 포맷으로도 개봉해 팬덤들 사이에서 'N차 관람'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고. 박스오피스 2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박스오피스 3위는 '어니스트 씨프'(감독 마크 윌리엄스)다. 같은 기간 4330명의 관객을 모았다. 지난 3일 개봉해 누적 관객 수는 5만 8962명이다.

영화 '어니스트 시프'는 '테이큰' '논스톱' 등 액션 영화로 액션 내공을 쌓아온 리암 니슨의 신작이다. 그간 형사, 특수요원으로 출연했던 그는 이번 작품에서 범죄자로 변신했다. 맨손 격투, 총격, 도로 위 추격과 차량 충돌, 폭파 등 거의 모든 액션이 쉴 틈 없이 몰아친다. 액션 팬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팝콘 무비가 될 것으로 보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