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교통사고 다발 지역 현장 점검···"교통체계 개선방안" 찾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21-02-07 14: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터미널 사거리·안산우체국 사거리 찾아 교통시설물 실태 파악

[사진=안산시의회 제공]

안산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가 5일 교통체계 개선 방안을 모색하고자 교통사고 다발지역으로 알려진 상록구 성포동 터미널 사거리와 단원구 고잔동 안산우체국 사거리에 대해 현장점검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현장활동에는 박태순 위원장을 비롯, 김진숙 부위원장과 주미희, 송바우나 위원 등이 참여했다.

도시환경위가 찾은 두 교차로는 교통량과 유동인구가 많은 반면 차량 주행 유도 표시 등이 불분명해 교통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곳이다.

특히 지난해 10~12월까지는 상록·단원구에서 각각 관련 사고가 가장 많이 일어났던 것으로 나타났다.

현장에서 위원들은 시 관계자로부터 사고 유형과 사고 원인, 관련 법 규정 등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 교통 흐름 및 교통시설물 설치 상황을 파악하면서 개선방안을 협의했다.

터미널 사거리에서는 좌회전 차량 주행 유도선이 없다는 점을 문제점으로 짚었으며, 우체국 사거리에서는 운전자들에게 경각심을 주기 위해 사고 다발지역 알림 현수막을 게시하는 것을 대안으로 제시했다.

아울러 차량 감속과 정지선 준수에 주효하도록 전방신호기를 설치하거나 차선을 서행표시 차선으로 변경하는 방안도 타당성을 따져보기로 했다.

박태순 위원장은 “교통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곳에는 구조적인 교통취약 요소가 있을 가능성이 높다”며 “이런 부분이 확인된 만큼 빠른 조처로 사고 위험을 줄일 수 있도록 집행부 등과 계속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위원들은 현장에서 논의한 사안들을 교통 당국이 면밀히 검토해 교통사고 위험을 최소화 해 줄 것을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