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KDB넥스트원 2기 프로그램 시작

김해원 기자입력 : 2021-01-28 11:02
KDB산업은행(이하 산은)이 2021년 상반기 'KDB 넥스트원(NextONE) 2기' 스타트업 15곳을 최종 선발, 다음달부터 마포 프론트원(Front1)에서 5개월간 보육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KDB 넥스트원 2기에는 총 223개 기업이 지원, 약 1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디지털 뉴딜 분야와 첨단제조, 비대면 기반 플랫폼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혁신 기업들이 선정됐다.

선발된 기업은 사무공간 지원뿐 아니라 맞춤형 멘토링, IR(기업공개)컨설팅, 사업연계 등 실질적 성장을 돕는다. 또 산은이 현재 운영 중인 투자유치 지원 프로그램인 'KDB 넥스트라운드(NextRound)'와 사업협력 지원 프로그램인 'KDB 넥스트라이즈(NextRise) 등 기존 벤처플랫폼과의 유기적 연결을 통해 단계별·맞춤형 지원을 제공한다.

앞서 지난해 7월 출범한 KDB넥스트원 1기 스타트업 15개사는 산은의 지원 아래 업무제휴와 특허출원 등의 사업성과를 거뒀다. 특히 8개사는 총 72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는데 성공했다.

한편 산은은 올해 미국 실리콘밸리 법인 설립과 넥스트라운드 온라인 플랫폼 구축을 완료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넥스트원 출신을 포함한 국내 스타트업들의 해외진출과 비대면 상시 투자유치를 지원하는 등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한 종합적인 지원체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 = 산업은행 제공 ]


컴패션 [당장 오늘 먹을 것도 없었는데...], 코로나19재난구호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