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KDB넥스트원 2기 프로그램 시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해원 기자
입력 2021-01-28 11: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KDB산업은행(이하 산은)이 2021년 상반기 'KDB 넥스트원(NextONE) 2기' 스타트업 15곳을 최종 선발, 다음달부터 마포 프론트원(Front1)에서 5개월간 보육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KDB 넥스트원 2기에는 총 223개 기업이 지원, 약 1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디지털 뉴딜 분야와 첨단제조, 비대면 기반 플랫폼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혁신 기업들이 선정됐다.

선발된 기업은 사무공간 지원뿐 아니라 맞춤형 멘토링, IR(기업공개)컨설팅, 사업연계 등 실질적 성장을 돕는다. 또 산은이 현재 운영 중인 투자유치 지원 프로그램인 'KDB 넥스트라운드(NextRound)'와 사업협력 지원 프로그램인 'KDB 넥스트라이즈(NextRise) 등 기존 벤처플랫폼과의 유기적 연결을 통해 단계별·맞춤형 지원을 제공한다.

앞서 지난해 7월 출범한 KDB넥스트원 1기 스타트업 15개사는 산은의 지원 아래 업무제휴와 특허출원 등의 사업성과를 거뒀다. 특히 8개사는 총 72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는데 성공했다.

한편 산은은 올해 미국 실리콘밸리 법인 설립과 넥스트라운드 온라인 플랫폼 구축을 완료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넥스트원 출신을 포함한 국내 스타트업들의 해외진출과 비대면 상시 투자유치를 지원하는 등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한 종합적인 지원체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 = 산업은행 제공 ]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