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백현, 일본서 첫 미니앨범내고 '솔로 데뷔'···20일 발매

장윤정 기자입력 : 2021-01-19 14:33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엑소의 백현이 일본에서 첫 번째 앨범을 선보이며 솔로로 데뷔한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백현이 오는 20일 일본 미니 1집 '백현'(BAEKHYUN)을 발매한다고 19일 밝혔다.

엑소는 2015년 일본에서 첫 싱글을 낸 후 잇달아 싱글 및 앨범을 발매한 바 있지만, 백현이 솔로 아티스트로 음반을 내는 것은 데뷔 6년 만에 처음이다.

사랑을 주제로 한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은 '겟 유 얼론'(Get You Alone)이다. 모든 것을 갖고 싶은 나쁜 남자를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인 곡으로, 지난 3일 열린 백현의 첫 솔로 콘서트에서 처음으로 공개됐다.

이 밖에도 중독적인 사랑을 표현한 '어딕티드'(Addicted), 사랑이 시작되는 기분을 휘핑크림에 비유한 '휘핑', 성숙한 사랑 이야기를 담은 '드로운', 사랑의 끝에서 느끼는 고독을 그린 '디스어피어드'(Disappeared) 등 R&B(리듬 앤드 블루스) 장르의 6곡을 수록했다. 팬들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한 팬송 '스타즈'(Stars)도 실렸다.

2015년 그룹 엑소의 메인보컬로 데뷔한 백현은 2019년 미니 1집 '시티 라이츠'를 내며 솔로로 나섰다. 이 앨범이 초동(발매 첫주) 판매량 50만 장을 돌파하면서 백현은 그룹뿐만 아니라 솔로 아티스트로서도 막강한 팬덤을 입증했다. 지난해 발표한 미니 2집 '딜라이트'는 100만 장 이상 판매고로 밀리언셀러에 오르기도 했다.
컴패션 [당장 오늘 먹을 것도 없었는데...], 코로나19재난구호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