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희숙 “내 평생 본 건 586 운동권 꿀…꿀타령 어이없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0-12-09 09: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윤호중 법사위원장, 전날 법사위서 “평생 독재의 꿀을 빨다가”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이 20일 오전 광주 북구 오룡동 정부광주합동청사에서 열린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의 광주지방국세청, 한국은행 광주전남본부·목포본부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이 9일 “제 평생 본 것은 586 운동권들이 성실한 보통 사람들의 삶을 비웃으며 꿀을 빠는 것이었다”고 밝혔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윤호중 법제사법위원장은 전날 국민의힘이 ‘친문독재’라며 공수처법 강행 처리를 반대하자 “평생 독재의 꿀을 빨다가 이제 와서…. 상대 정당을 독재로 몰아가는 이런 행태야말로 정말 독선적인 행태다”고 했다.

윤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윤호중 위원장의 발언을 지적, “내 평생 본 꿀은 586 꿀인데, 이들이 꿀타령을 하니 어이가 없다”면서 이렇게 적었다. 윤 의원은 “그(윤호중 위원장)는 본인들의 행태가 정당한 민주적 절차를 위반한다는 항의를 반박하지 않았다”며 “오히려 그의 발언 내용은 ‘이제 우리가 꿀을 좀 빨겠다는데, 옛날에 많이 빤 당신들이 방해할 순서가 아니다’이다”고 지적했다.

이어 “즉, ‘예전에 꿀을 빨 기회를 못 가진 우리는 지금 무엇을 해도 정당하다’는 사고구조라면 여권의 지금 행태를 설명해준다”고 했다.

윤 의원은 “옛날에 꿀을 빨았든 못빨았든, 그게 지금의 비틀린 정치행태를 합리화 시켜주지 못하지만, 사실 관계도 문제다”며 “지금 정치권력의 중심인물들은 대부분 80년대 학번이다”고 했다. 그러면서 “제가 대학을 졸업하고 30년이 돼가는 동안 가장 실망하면서 익숙해진 것은 학교 때 민주와 민중을 가장 앞에서 외쳤던 선배와 동료들이 그것을 밑천삼아 정말 알뜰하게 꿀을 빠는 모습이었다”고 했다.

윤 의원은 “DJ정권과 참여정부 동안 이들은 촘촘했던 운동권 인맥을 최대 자산으로 삼아 정계와 경제계를 누비며 각종 편법을 구사했다”며 “신고 재산이 4억원에 불과한 운동권 출신 정치인이 자녀를 세계에서 가장 비싼 대학에 유학을 시켰다는 게 딱히 놀랍지 않은 것은 그들이 세상사는 방식에 너무나 익숙해져 있기 때문”이라고 했다.

윤 의원은 “산업화 세대가 개발독재 속에서 꿀을 얼마나 빨았는지 나이 50인 제게는 와닿지도 않는다”며 “이제 장년에 이른 이들(586)이 운동권 독재로 나라의 시스템과 제도를 망가뜨리면서까지 항구적으로 꿀을 빨겠다고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누구든 꿀만 빨겠다는 것들은 다 나가’라고 외치고 싶은 심정이다. 나이 50인 제가 이럴진대 좁아진 기회 속에서 힘들어하는 젊은이들은 오죽할까”라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