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깡 열풍 이어간다”…농심 ‘옥수수깡’ 40일만에 200만봉 판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0-12-08 10: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스낵 생산라인 풀가동…생산량 60% 늘려

농심 신제품 '옥수수깡'.[사진=농심]


농심 신제품 ‘옥수수깡’이 출시 40일 만에 200만봉 넘게 판매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옥수수깡은 출시 초기부터 입소문을 타면서 품절 대란을 일으켰다.

농심은 옥수수깡 생산량을 늘리고 신규 라인 도입도 적극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8일 농심에 따르면 옥수수깡은 지난 10월 27일부터 12월 5일까지 200만봉 이상 팔렸다.

이에 농심은 옥수수깡 생산량 확대에 나섰다. 농심은 스낵 생산라인 중 한 개를 옥수수깡 전용으로 풀가동해 출시 초기보다 생산량을 60% 이상 늘렸다.

회사 측은 옥수수깡의 인기가 계속 이어진다면 신규 라인 도입도 적극 검토한다는 입장이다.

옥수수깡은 1973년 양파깡, 고구마깡 출시 이후 47년 만에 출시된 새로운 ‘깡’ 스낵이다.

농심은 옥수수깡의 인기 비결이 중독적인 맛과 독특한 모양에 있다고 분석했다.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고소하고 달콤한 옥수수의 맛과 향, 동글동글한 옥수수알의 형태까지 구현한 통옥수수 모양이 소비자의 입맛과 시선을 사로잡았다는 것이 농심의 설명이다.

올해 상반기 가수 비의 노래 ‘깡’이 재조명되면서 새우깡, 감자깡, 고구마깡, 양파깡 등 이름에 깡이 들어간 농심 과자류 매출도 급증했다.

이들 깡 과자류 4종은 지난 7월에는 사상 처음으로 월 매출액 100억원을 넘겼다. 농심은 올해 깡 과자류가 연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보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옥수수깡이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다양한 이벤트와 마케팅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