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라이프 고스 온', 핫 100 28위···틱톡 챌린지 15일만에 해시태그 9억3000만뷰 돌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20-12-08 1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방탄소년단 공식사이트]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신곡 '라이프 고스 온'(Life Goes On)이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발매 2주 차에 28위를 기록했다.

'라이프 고스 온' 큰 폭 하락 28위·다이너마이트는 장기 흥행중

7일(현지시간) 빌보드에 따르면 지난주 한국어 곡으로는 처음으로 '핫 100'에 1위로 데뷔했던 '라이프 고스 온'은 이번 주 차트에서는 28위에 랭크됐다.

'라이프 고스 온'이 비교적 크게 하락한 반면 지난 8월 발매된 영어 싱글 '다이너마이트'는 이번 주 핫 100에서 10위를 기록하며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다이너마이트'는 3개월 이상 핫 100 상위권을 지켜오다 지난주에는 14위에서 3위로 깜짝 '역주행'하기도 했다. 이어 이번 주에도 10위권에 들면서 롱런 궤도에 올랐음을 보여줬다. 이는 전곡이 영어로 된 '다이너마이트'가 한글 '라이프 고스 온'보다 라디오 방송 횟수가 발매 후 꾸준히 증가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다이너마이트'는 모든 장르의 라디오 방송 횟수로 집계하는 빌보드 '라디오 송즈' 차트에서 지난주보다 한 계단 오른 10위를 기록하며 처음으로 10위권 내에 진입했다.

'라이프 고스 온'이 핫 100에서 1위를 기록한 뒤 2주 차에 순위가 상대적으로 크게 하락한 것도 라디오 방송의 지원이 거의 없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 곡은 첫 주 41만 라디오 방송 포인트를 획득했는데 다이너마이트의 첫 주 수치(1천160만 포인트)와는 크게 차이가 난다.
 

[사진= 틱톡 제공]

◆ '라이프 고스 온' 틱톡 챌린지 '인기'

한편 방탄소년단이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인 틱톡과 함께 진행한 #LifeGoesOn 챌린지가 15일 만에 46만3276개 영상을 만드는 등 글로벌 팬들의 참여로 엄청난 기록을 달성하며 전 세계적인 화제를 모았다. 해시태그 영상 조회수는 9억3000만뷰, 'Life Goes On' 음원을 배경으로 만든 틱톡 영상은 65만8718개를 돌파했다.

‘#LifeGoesOn’ 챌린지는 안무를 기반으로 하는 기존의 댄스 챌린지와 달리,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BE(Deluxe Edition)’의 타이틀곡 ‘라이프 고스 온’을 자신만의 창의적인 방법으로 재해석하는 챌린지로 지난달 21일부터 이달 5일까지 틱톡에서 진행됐다.

방탄소년단 멤버들 또한 플립북(진), 단풍잎 아트(RM, 뷔), 유리병 꾸미기(지민), 폴라로이드 사진(제이홉), 캘리그라피(정국) 등 각자 창의적인 영상을 공개하며 #LifeGoesOn 챌린지에 참여했다. 이에 호응해 전 세계 팬들은 댄스를 창작하고 노래를 따라하는 영상 뿐만 아니라 친구나 가족과 함께하는 브이로그, 캘리그라피 등 다양한 방법으로 Life Goes On 음원에 맞춰 일상을 즐기는 틱톡 영상들을 공유했다.

팬들의 참여 영상으로 만든 ‘Life Goes On(ARMY ver.)’ 뮤직비디오는 오는 30일 방탄소년단 공식 틱톡 및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