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與, 공수처법 무리한 개정…국민이 용납 않을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0-12-04 1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권력형 비리 공수처장 캐비닛에 처박아두겠다는 것”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4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을 마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4일 “자신들이 원하는 사람을 공수처장(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으로 앉히기 위해 또다시 숫자의 힘으로 무리한 법 개정을 시도하면 국민들이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오늘 법제사법위원회 법안소위에서 민주당이 일방적으로 기일을 지정하고 심리 순서를 변경해 공수처법을 비롯한 민주당이 밀어붙이는 법을 강행처리하려는 움직임이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그렇지 않아도 대통령과 민주당의 지지율이 급전직하로 추락하는데, 그 원인에서 아직도 교훈을 얻지 못한다면 정말 추락하는 것은 날개가 없다는 말이 생각나는 민주당이 될 것”이라고 했다.

이어 “민주당은 추미애 법무장관 수준의 심복을 공수처장에 앉혀서 울산선거 부정개입 사건, 월성원전 1호기 경제성 조작사건, 라임·옵티머스 금융비리사건 같은 권력형 비리 사건을 모두 공수처장 캐비닛에 처박아두겠다는 것”이라고 했다.

그는 “검찰의 독립성과 중립성을 무참히 훼손한 것도 모자라 공수처를 만들어서 그런 사건들을 모두 가져가고, 추미애와 같은 행태의 공수처장을 앉혀서 모든 사건을 깔아뭉개겠다는 것은 성공할 수 없는 헌정 파괴 행위”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