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수미 시장 "어린이들이 행복해 하는 장소에 좋은 길이 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0-12-01 08: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민식이법 관련, 어린이보호구역 내 안전장치 추가 설치

  • 어린이들 보폭 건강해야 도시 살아

은수미 성남시장.[사진=성남시 제공]

은수미 경기 성남시장이 "어린이들이 행복해 하는 장소에 좋은 길이 있다"는 의미심장한 글을 남겼다.

은 시장은 30일 자신의 SNS에 '어린이들의 보폭이 당당할수록 도시는 보다 더 건강해진다'는 제목의 글을 올린 뒤, "도시 출발점은 어쩌면 내일의 시민인 아이들과 그 아이들이 살아갈 환경은 아닐까 다시 한번 생각해본다"고 밝혔다.

은 시장은 "내년 7월 지은 지 15년 이상 된 성남시 국공립어린이집 23곳(원아 1980명, 보육교직원 410명)을 보다 쾌적한 에너지 고효율 건물로 리모델링 한다"고 먼저 운을 띄웠다. 

이어 "올해 11월 2017~2019년 2년간 지역 내 어린이 교통사고 데이터분석을 진행했는데 그 결과, 수정구 남문로와 분당구 대왕판교로606번길 일대가 교통안전이 우려되는 지역으로 분석됐다"면서, "오는 2022년까지 민식이법 시행과 관련한 어린이 보호규역 내 신호등과 과속 단속카메라 설치를 포함해 과속방지턱, 보행안전 펜스등 안전장치를 추가 설치할 계획"이라고 했다.

또 "지난 주 동료들과 이야기 나눈 브라질의 꾸리찌바를 문득 생각했다"며, "자동차가 아닌 사람을 위한 남미에서 최초로 1km 꽃의 거리 즉 보행자 전용공간을 만들어 세계적인 도시로 만든 자이메 레르네르 전꾸리찌바 시장, 그의 행정이 담긴 책 <꿈의 도시 꾸리찌바, 박용남 저>로 함께 했다"고도  했다.

아울러, "어린이 복지에 최우선적인 관심을 뒀다는 것에 성남과 공통분모를 찾았다"고 강조하고, "지혜의 등대라는 도서관을 만들고 쓰레기 구매 프로그램과 비슷한 녹색교환이란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꾸리찌바, 어린이들이 행복해 하는 장소에 좋은 길이 있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