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겨울철 필수 상비약 4총사'…약국 마케팅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환욱 기자
입력 2020-11-23 22: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목앤·목앤파워스프레이·코앤쿨나잘스프레이·코앤나잘스프레이

한미약품이 본격적인 겨울철을 앞두고 '겨울철 필수 상비약 4총사'의 약국 마케팅을 강화한다. 겨울철의 큰 일교차와 미세먼지 등 개인건강 및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들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최근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한미약품 제공]



23일 한미약품에 따르면, 목과 코에 직접 분사하는 방식의 4개 제품(목앤·목앤파워스프레이·코앤쿨나잘스프레이·코앤나잘스프레이)의 약국 매출이 자사 집계 기준 전월 대비 평균 26.9% 증가했다. 한미약품은 최근 악화한 미세먼지, 급격한 환절기 기온변화 등으로 이들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목앤스프레이'는 염증·통증에 효과적인 수용성 아줄렌 성분과 항균 작용을 하는 CPC(세틸피리디늄염화물수화물) 성분을 혼합한 구내염 치료제다. 목의 염증으로 인한 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고, 목의 부종과 구내염 및 쉰 목소리 완화에도 효과적이다.

'목앤파워스프레이'의 주성분은 소염진통제인 플루르비프로펜이다. 목에 직접 분사해 인후염으로 인한 통증 등의 여러 증상을 신속히 치료할 수 있다.

'코앤쿨나잘스프레이'의 주성분은 콧속 점막 혈관을 수축시키고 혈류를 감소 시켜 코막힘을 완화하는 자일로메타졸린염산염 성분과 알레르기 반응을 억제하는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 성분이다.

'코앤스프레이'는 함수성이 높은 생체성분 히알루론산과 피부조직재생에 관여하는 덱스판테놀이 코점막을 보습 및 보호한다. 체내 조직 및 비타민 유래성분으로 영·유아부터 사용 가능한 보습용 나잘스프레이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겨울철 큰 일교차와 미세먼지 등으로 코와 목의 불편함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며 "스프레이제의 편의성 등 장점을 바탕으로 목앤·코앤 시리즈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겨울철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미약품의 목앤·목앤파워·코앤쿨·코앤 등의 제품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 영업 및 마케팅, 유통 전문 기업인 온라인팜(한미사이언스 계열사)을 통해 전국 약국 등에 유통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