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올해 110곳에 사랑의 안테나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경조 기자
입력 2020-11-17 09: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KT스카이라이프 사옥 전경. [사진=KT스카이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는 올 하반기 '사랑의 안테나' 국민사연 공모에 참여한 접수처 중 50곳을 선정해 UHD TV와 수신기를 포함한 위성방송 평생 무료시청권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스카이라이프는 지난달 5일부터 이달 4일까지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 KT그룹 희망나눔재단, 카카오 같이가치, 한국건강가족진흥원 등과 함께 사랑의 안테나 국민사연 공모를 진행했다. 한 달간의 공모기간 동안 전국 각지에서 접수된 119건 중 심사를 거쳐 최종 50곳을 선정했다.

사랑의 안테나는 지역적 특성으로 문화 혜택에서 소외된 이웃들과 TV 시청이 어려운 복지시설 등을 대상으로 선명한 UHD 방송을 볼 수 있도록 TV와 위성방송을 제공하는 스카이라이프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이다. 지난 2015년부터 지금까지 총 800여곳을 지원했다.

그 중 국민사연 공모를 통한 사랑의 안테나는 올해 총 110곳에 지원되며, 연말까지 총 330곳에 설치될 예정이다. 내년부터는 규모와 대상이 확대된다.

홍기섭 스카이라이프 대외협력총괄은 "사랑의 안테나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복지 소외계층에게 작은 선물이 됐으면 한다"며 "방송시청 환경이 열악한 난시청 지역이나 방송을 통해 간접 체험과 정보 습득이 필요한 장애인 등 더 많은 이웃이 위성방송을 시청할 수 있도록 전국 방방곡곡에 찾아가겠다"고 말했다.

스카이라이프는 사랑의 안테나 외에 '사랑의 봉사단', '사랑의 꿈나무 투어'를 통해 넥슨어린이재활병원 후원, 태풍피해 복구 지원금 기부, 코로나 의료진 방호복 지원, 생활치료센터 방송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분야로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해 시행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