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씨이오서밋, 씨아이콘(C°ICON) 가을소풍강연회 가평 청리움에서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20-11-06 09: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하고, 더마블스가 주관하는 '씨아이콘(C°ICON) 3기, 가을소풍 수업이 지난 3일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소재의 한컴청리움에서 개최됐다.

'씨아이콘(C°ICON) 커뮤니티의 아이엔비비(INBB)편은 ICT혁신 및 블록체인, 생명과학, 스마트시티 등을 배우는 과정으로, 이날 역시 코로나 1.0단계 발효에 따라 소풍 수업장에 입장할 때부터 마스크 착용 및 발열 체크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체계를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소풍수업 1부에선 먼저 청리움투어를 통해 한컴그룹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고, 이어서 조봉희 KCS 대표의 음악산책,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의 인사말, 김기영 한컴GNA옥션 대표의 제1강연, 민원기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총장의 제2강연 등의 순서로 구성됐다.

제1교시엔 김기영 한컴GNA옥션 대표가 '블록체인으로 실물자산 거래를 혁신하다'란 주제로 강연했다.

김기영 대표는 강연을 마친 후 "한컴청리움에서 좋은 추억을 담아가길 바라고, 네트웍을 통해서 모든 분들이 더욱 아름답게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2교시엔 주영섭 전 중소기업청장이 모더레이터를 맡았고, 경제협력개발기구 OECD 인공지능전문가그룹 의장 및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을 역임한 민원기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총장을 초청해 "세계화와 디지털전환(Globalization & Digital Transformation)"이란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민 총장은 강연에서 "과학기술, 무역과 상업, 통신과 교통, 정치적 변화 등 세계화 요인에 따라 이동·소통·거래 등 모든 면에서 급속도로 세계화가 되었으나, 2008년 금융위기, 블렉시트, 미중 무역전쟁, 코로나19로 인한 폐쇄조치 등으로 '슬로벌라이제이션(Slobalization)' 즉, 세계화 둔화에 직면해 있다"며 “디지털 전환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찾고 플랫폼 시장 및 데이터 시대에 맞는 생활과 산업 생태계로 혁신할 것"을 당부했다.
 

지난 11월 3일,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한 '씨아이콘(C°ICON) 3기, 청리움 소풍 수업'에서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윗줄 좌측)이 인사말을, 김기영 한컴GNA옥션 대표가 제1강연, 주영섭 고려대학교 특임교수(둘째 줄 좌측)가 모더레이터를, 민원기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총장이 제2강연, 이덕훈 한컴금거래소 회장(세째 줄 좌측)이 환영사를, 오명 전 부총리 겸 과학기술부장관 이 만찬사를 하고 있다. [사진=코리아씨이오서밋 제공]


이날 2부 순서에는 대금연주와 함께 하는 산조춤과 태평가 등의 국악공연, 이덕훈 한컴금거래소 회장(전 우리은행장)의 환영사, 오명 전 부총리의 만찬사, 이만의 씨아이콘 공동창시자 및 이연우 FTB그룹 회장의 축배제의, 만찬, 보물찾기 등의 순서가 이어졌다.

청리움 교육 공간과 만찬, 국악공연등을 제공한 한컴그룹 김상철 회장을 대신해 참석한 이덕훈 한컴금거래소 회장(전 우리은행장)은 환영사에서 "오명 전 부총리, 이만의 전 환경부장관을 비롯한 훌륭하신 씨아이콘(C°ICON) CEO들의 청리움 방문을 적극 환영한다"며 "청정 자연 환경이 숨쉬는 명당에 자리잡은 청리움은 자연과 사람, 첨단 기술이 조화를 이루는 새로운 개념의 교육·건강·문화·주거 공간이다. 많이 애용해 달라"며 청리움을 소개하기도 했다.

씨아이콘 3기 원우회장인 이연우 FTB그룹 회장은 "오늘은 정말 멋진 소풍으로 잊지 못할 추억과 유익한 시간들을 가졌다. 이를 준비한 코리아씨이오서밋과 한컴그룹 등 모든 손길에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씨아이콘(C°ICON) 소풍 참석자는 초청연사인 민원기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총장, 주최측인 오명 전 부총리,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 이만의 씨아이콘 공동창시자, 주영섭 고려대학교 특임교수, 한컴측의 이덕훈 한컴금거래소 회장을 비롯해 강동수 우남인터내셔널 회장, 강희갑 벨라비타 대표, 김기영 한컴GNA옥션 대표, 김낙회 전 관세청장, 김정섭 바인그룹 이사, 김화동 전 한국조폐공사 사장, 노운하 파나소닉코리아 고문, 류도현 Team EXVA 대표, 박주억 더블업코퍼레이션 대표, 배기열 한국융합기술진흥원 원장, 서종렬 세종텔레콤 부회장, 손종현 전국협동조합협의회 회장, 송영봉 세븐스톡홀딩스 의장, 안병철 판다그램 대표, 여봉례 한국원예디자인협회 이사장, 오영혜 한두미디어 대표, 웨이스니오 LG CNS 미래전략 및 글로벌비즈니스 책임, 이경옥 동구바이오제약 회장, 이무성 엠엘소프트 회장, 이연우 FTB그룹 회장, 이영옥 진주쉘 대표, 이호 통인익스프레스 회장, 장준규 (예)육군참모총장, 정예원 사이버베인 코파운더, 조봉희 코리아씨이오서밋 대표, 조은경 다손 회장, 조현진 BRP 대표, 조윤혁 페이브더패스 대표, 주호덕 미라클공영 대표, 최수혁 한국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 회장, 한인석 한국유타대학교 명예총장 등 40여명의 CEO들이 참석했다.
 

지난 11월 3일,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한 '씨아이콘(C°ICON) 3기, 청리움 소풍수업'에서 참가자들이 단체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코리아씨이오서밋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