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다주택자 참모진 컴백’에 “모두 조만간 1주택자 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0-11-01 12: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文대통령, 12명 차관급 인사 단행…‘다주택자’ 박진규·윤성원 ‘승진’

문재인 대통령은 1일 12개 차관급 인사를 단행했다. 윗줄 왼쪽부터 청와대 일자리수석에 내정된 임서정 고용노동부 차관, 식품의약품안전처장에 내정된 김강립 보건복지부 1차관, 산업통상자원부 차관에 내정된 박진규 전 청와대 신남방신북방비서관, 보건복지부 1차관에 내정된 양성일 복지부 기획조정실장, 고용노동부 차관에 내정된 박화진 고용부 노동정책실장, 국토교통부 1차관에 내정된 윤성원 전 청와대 국토교통비서관 아랫줄 왼쪽부터 조달청장에 내정된 김정우 전 국회의원, 소방청장에 내정된 신열우 서울시 소방재난본부장, 기상청장에 내정된 박광석 환경부 기획조정실장,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에 내정된 도규상 전 청와대 경제정책비서관, 행정안전부 재난관리본부장에 내정된 김희겸 경기도 행정1부지사,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장에 내정된 민병찬 국립중앙박물관 경주박물관장. [사진=연합뉴스]

청와대는 1일 문재인 대통령이 12명의 차관급 인사 단행과 관련해 “모든 내정자가 현재 1주택은 아니지만 시간이 조금만 지나면 다들 1주택자가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이날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예전에 청와대에서 근무하다가 다주택자라는 이유로 물러났던 분들이 다시 차관으로 임명된 것이 아니냐’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12명 가운데 산업통상자원부 차관에 내정된 박진규 전 청와대 신남방·신북방비서관과 국토교통부 1차관에 내정된 윤성원 전 청와대 국토교통비서관이 지난 7월 청와대 참모진 다주택자 논란 국면에서 청와대를 떠났다. 두 사람은 이번 인사에서 차관으로 ‘승진’했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박 내정자의 경우는 나머지 1주택이 매각 중에 있다”면서 “아마 12월 중으로 등기이전이 될 것이라고 전해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윤성원 내정자 같은 경우도 주택 2채 가운데 1채의 매각이 완료된 상태”라고 했다.

이 관계자는 “나머지 분들 같은 경우도 2주택을 가지신 몇 분이 계셨는데, 현재 처분 예정으로 의사를 확인하고 이번에 인사가 이뤄졌다”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8월 청와대는 9개 차관급 인사를 단행하면서 “9명 모두 1주택자”라고 강조한 바 있다.

당시 강 대변인은 춘추관 브리핑에서 “고위공직자들이 주거정의가 실현되도록 솔선수범해야 한다는 국민의 보편적 인식을 고려한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