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준석 세종도시교통공사 사장 "중증장애인 대중교통 이용편의, 저상버스 10대 이상 추가 구입하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기완 기자
입력 2020-10-28 23: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배준석 세종도시교통공사 사장

대중교통을 이용하는데 다소 어려움이 있는 중증장애인들에게 이동권 편의가 제공될 전망이다. 그동안 대중교통 이용의 한계로 지역사회 곳곳을 누비지 못했던 중증장애인들에겐 단비 같은 소식이다.

배준석 세종도시교통공사 사장은 28일 중증장애인이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현장에서 찾기 위해 장애인 당사자의 목소리를 경청했다.

이날 배 사장은 장애인권활동가이자 장애 당사자인 A씨를 만나 저상버스를 이용하는 승객의 입장에서 건의사항을 듣고 해결점을 찾는데 머리를 맞댔다.

A씨는 "버스 승강장에 탑승 버튼 설치와 정류장마다 장애인마크를 설치해 휠체어탄 장애인이 그 마크안에 있다면 일단 버스를 세워 탑승여부를 물어봐 줄 것을 건의했다.

특히, 지역내 관광지 시내버스 노선 중 저상버스 운행이 되지 않아 휠체어 장애인이 대중교통을 타고 관광지를 다닐 수 없다는 점도 꼬집었다.

이에 대해 배 사장은 내년에 저상버스 14대를 추가로 구입할 계획에 있다는 점을 밝혔다.

그는 "저상버스에 승하차 도우미를 탑승시켜 시각장애가 있는 승객이나 지체장애가 있는 승객들이 버스를 타고 내리는데 보조인 역할을 할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도 검토중에 있다."고 했다. /김기완 기자 bbkim998@ajunews.com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