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핼러윈 데이 집단감염 막자”…클럽 등에 ‘원스트라이크 아웃제’ 강력 적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태림 기자
입력 2020-10-25 17: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25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마친 후 브리핑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정부가 오는 31일 ‘핼러윈 데이’로 인한 클럽 관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서울과 인천, 부산 등 주요 지역의 유흥시설을 대상으로 방역 점검을 강화한다.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25일 오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코로나19 정례브리핑에서 “오는 10월 31일 핼러윈데이를 맞아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한 유흥시설의 이용이 증가해 집단감염이 발생·확산될 우려가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중대본에 따르면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우선 지난 21일부터 진행 중인 클럽 등 고위험시설과 수도권의 150㎡ 이상 식당과 카페에 대한 점검을 다음 달 3일까지 2주간 계속 이어가기로 했다. 고위험시설은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조정으로 운영이 재개된 상태다.

특히 식약처는 오는 31일까지 클럽 등 유흥시설 이용이 증가하는 주말 심야시간(오후 10시~익일 오전 3시) 주요 지역의 유흥시설에 대해 핵심 방역수칙 이행 여부를 집중 점검한다. 구체적으로 서울 이태원과 홍대, 건대입구, 강남역, 교대역, 신촌역, 인천 부평, 부산 서면 등이다.

식약처와 지방자치단체, 경찰청으로 구성된 점검반은 출입명부 작성,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핵심 방역수칙 위반 여부를 점검하고 적발 시 즉시 퇴출제(원스트라이크 아웃제)를 적용해 집합금지 또는 고발 조치할 방침이다.

박 장관은 “코로나19로 오랫동안 보지 못한 사람들과 모임을 갖고 또 갑갑한 기분을 풀고자 하는 마음을 모르는 것은 아니지만 지난 5월의 이태원 클럽발 집단감염을 기억해주길 바란다”며 “이용인원 제한 등 핵심방역수칙을 단 한 번이라도 위반하는 경우 해당 업소에 대해 집합금지나 고발조치 등 강력하게 대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