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희 SK하이닉스 대표 “인텔 인수로 낸드 사업, D램만큼 확고한 지위 확보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류혜경 기자
입력 2020-10-20 10: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일 임직원에게 CEO메일 통해 비전 전달

"우리를 둘러싼 경쟁환경이 녹록하지 않지만, 낸드 사업에서도 D램 사업만큼 확고한 지위를 확보하기 위한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과감한 결정을 내리게 됐다."

이석희 SK하이닉스 대표가 20일 임직원들에게 'D램·낸드 양 날개로 4차 산업혁명의 중심으로 비상하자' 제목의 대표(CEO) 메시지를 통해 이 같이 밝혔다.

그는 "오늘 SK하이닉스는 인텔의 낸드 사업 부문을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며 "SK하이닉스의 37년 역사에 기록될 매우 뜻깊은 날"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이제 막 계약을 체결했을 뿐 관련 당국의 승인 등 많은 절차가 남아있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SK하이닉스의 낸드 사업에 대해 "다소 시작이 늦었다"며 "후발 주자가 갖는 약점을 극복하기 쉽지 않았으며 특히 업황 변동성이 심한 메모리 사업의 특성 또한 성장의 중요한 변곡점마다 우리의 앞을 가로막아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글로벌 반도체 1위 기업인 인텔은 특히 솔리드 스테이션 솔루션(SSD)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며 "향후 인텔의 기술과 생산능력을 접목해 SSD 등 고부가가치 솔루션 경쟁력을 강화한다면 SK 하이닉스는 빅데이터 시대를 맞아 급성장하고 있는 낸드 사업에서 D램 못지 않은 지위를 확보하게 될 것"이라고 인수 배경을 설명했다.

이 대표는 사업 안정성을 높여 기업가치 100조원의 기업으로 만들어가자고 당부했다.

그는 "지금 우리는 기업가치 100조 원 달성에 한 걸음 더 다가서는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게 됐다"며 "안정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 D램 사업만큼 낸드 사업이 성장한다면, 기업가치 100조원이라는 SK 하이닉스의 목표 달성은 반드시 앞당겨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양사 간의 무리한 조직 통합을 없을 것이란 입장도 밝혔다. 그는 "그동안 이 프로젝트가 극히 제한된 인원으로 진행되다 보니 오늘 이 사실을 처음 접한 구성원들은 다소 놀랐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구성원들과 충분히 소통하며 SK하이닉스의 불굴의 집념과 인텔의 1등 DNA가 조화를 이룰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했다.

이 대표는 끝으로 "우리에게는 D램과 낸드 두 축이 굳건히 자리잡고, 이미지센서(CIS)와 파운드리 등 비메모리 분야도 확장해 지속 성장하겠다는 꿈이 있다"며 "이제 우리는 이 꿈을 향해 높이 날아오를 수 있는 균형 잡힌 한 쌍의 날개를 갖게 됐다. D램과 낸드라는 든든한 두 날개를 활짝 펴고 4차 산업혁명의 중심으로 함께 비상해 나가자"고 말했다.
 

[사진=SK하이닉스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