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특집 뭐볼까]③명절엔 몰아보기…명작 드라마부터 애니까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20-09-30 11: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번 추석은 그 어느 때보다 '집콕'이 강조되고 있다. 코로나 19 확산에 대한 우려로 '안 가고 안 오는' 추석이 된 이번 추석은 외출을 삼가고 집에서 시간을 보내야 한다. 집콕 생활을 지루하지 않게 보내는 법, TV를 최대한 활용해 지루하지 않은 명절을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편집자주>​

바쁜 일상 본방사수는 남의 일이 된 지 오래다. 좋아하는 장르, 아끼는 배우가 출연한다는 소식에도 드라마 정주행이란 일상에 치여 꿈도 못꿀 일. 명절 연휴는 평소 보고 싶었던 드라마 정주행에 딱 제격이다. 특히 이번 추석은 주말을 끼고 5일 가량되기 때문에 찜해 뒀던 드라마, 예능, 미드, 영드 등 시리즈물을 보기에 안성맞춤이다. 

[사진= tVN 제공]

◆ 이 때가 기회, 놓친 명작 몰아보기··· 방영작부터 종영작까지
 
tvN은 현재 인기리에 방영중인 '청춘기록'과 '비밀의 숲' 몰아보기를 준비했다. 밀린 분량을 몰아보고 본 방송을 사수하라는 배려(?)다. tvN은 '청춘기록'은 9월 30일 낮 12시 30분부터, '비밀의 숲'은 10월 3일 낮 2시부터 연속 방송 된다. 또한 OtvN에서는 9월 30일 오전 9시부터 '미생', 10월 3일 낮 12시부터는 '도깨비'가 전편 연속 방송된다.
 
OtvN에서는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30일과 10월 1일 각각 오전 10시 10분,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 40분까지 드라마 '미생' 전편을 연이어 방송한다.
 
만화작가 윤태호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 '미생'은 2014년 방영된 드라마로 회사원의 현실을 그려 큰 인기를 얻었다. 프로 입단에 실패한 주인공 장그래(임시완 분)이 꿈을 접고 종합상사의 인턴사원으로 입사한 뒤 겪는 이야기를 담았다.
 
XtvN에서는 10월 3일 나영석 PD의 '삼시세끼 어촌편5'를, 4일 '강식당'을 오전 10시부터 연이어 방영한다.
 
지난 5월 방송됐던 배우 차승원·유해진·손호준이 등장하는 '삼시세끼 어촌편5'는 시청률 10%를 돌파하며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나영석 PD의 '신서유기' 시리즈의 외전으로 시작한 '강식당'은 2017년 첫 방송을 시작해 세 번째 시즌까지 마친 뒤 지난 7월 말부터는 이수근이 혼자 운영하는 '나홀로 이식당'으로 이어지고 있다.

OCN Movies는 10월 1일 오전 8시 30분부터 '쿵푸팬더' 시리즈, 2일 오후 5시부터 '킹스맨' 시리즈, 4일 낮 1시 30분부터 '어벤져스' 시리즈를 연속 방송한다.
 
KBS는 10월 4일부터 매주 일요일 오전 7시 50분 자사 드라마를 압축 편집한 '드라맛집 오마주'를 방송한다.

[사진= MBC 제공]

 
MBC 새 월화특별기획 '20세기 소년소녀' 첫 방송이 10월 9일 오후 10시 4회 연속으로 특별 편성했다. 어린 시절부터 한 동네에서 자라온 35세 여자 '봉고파 3인방'의 삶과 사랑을 그린 감성 로맨스 '20세기 소년소녀'는 한예슬과 김지석의 만남으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작품이다. 한편, 10월 10일 화요일 오후 10시 25분에는 스위스에서 치르는 대한민국과 모로코의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이 생중계될 예정이다.

화제를 모은 MBC 웹드라마를 추석특집 몰아보기로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다. 먼저, 각기 다른 색의 판타지를 보여준 웹드라마 '세가지색 판타지'가 특집으로 방송된다. 세가지색 판타지는 '생동성 연애', '반지의 여왕', '우주의 별이'로 구성된다. 윤시윤이 출연해 노량진 고시촌의 적나라한 일상과 생동감 넘치는 판타지를 그린 '생동성 연애'는 9월 30일 오전 11시 15분에 방송된다.

엑소 멤버 수호가 출연해 화제를 모은 '우주의 별이'는 저승사자 별이와 인기스타 우주의 순수한 사랑을 담은 이야기로, 10월 2일 오후 9시 35분에 방송된다. 가문의 비밀을 간직한 황금반지를 다룬 '반지의 여왕'은 김슬기와 안효섭 주연으로, 10월 7일 오전 8시 35분에 전파를 탄다.

◆ 드라마·예능·애니까지 '골라서 몰아보자'
 
또한 조선에 떨어진 고3 소녀 단비와 조선시대 왕 이도의 성장 로맨스를 그려 웹드라마의 열풍을 일으킨 '퐁당퐁당 LOVE'는 10월 8일 오전 8시 10분에 시청자를 찾아간다.
 
박한별의 완벽한 로봇 연기로 연일 화제를 모으는 '보그맘'도 추석특집 몰아보기로 만나볼 수 있다. 천재 로봇 개발자 최고봉(양동근) 손에서 태어난 AI 휴머노이드 로봇 아내이자 엄마인 보그맘이 아들이 입학한 럭셔리 버킹검 유치원에 입성하며 벌어지는 좌충우돌을 담은 예능 드라마 '보그맘'은 10월 2일 오후 2시 50분부터 몰아보기로 특별 편성되어 신선한 웃음을 전달할 예정이다.

MBC드라마넷은 9월30일부터 10월3일까지 오전 10시부터 나혼자산다', '놀면뭐하니', '라디오스타' 등 예능 프로그램들을 연속 방송한다. 인기 웹드라마 '만찢남녀'가 1일 오후 1시 40분부터 전편 연속 방송 예정이며 영국 드라마 '노멀피플'은 2일 밤 10시 30분부터 전편 연속 방송된다. 또한 '다큐플렉스-청춘다큐 다시 스물'로 화제를 모았던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 9회부터 17회까지를 3일 오후 6시 30분부터 연속 방송 예정이다.
 

[사진= 투니버스 제공]

CJ ENM 투니버스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추석 연휴 특별 편성을 마련해 시청자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30일은 ‘짱구데이’ 특집으로 꾸려진다. 오전 8시부터 '짱구는 못말려7'과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습격!! 외계인 덩덩이', '짱구는 못말려: 아뵤! 쿵푸보이즈 ~라면대란~'이 연속 방영된다. 오후 6시부터는 오직 투니버스에서만 만날 수 있는 최신 시즌 '짱구는 못말려20'이 안방극장 시청자들을 찾는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시트콤 애니메이션들을 연달아 선보이는 ‘투니 한가족 특집’도 마련했다. 10월 1일 오전 8시에는 '안녕 자두야3', 오전 11시에는 '파파독: 개수상한 이웃', 오후 1시에는 '놓지마 정신줄2'가 각각 방영돼 온 가족에게 큰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같은 날 오후 3시부터 밤 9시 30분까지는 투니버스 개국 이래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6개의 예언'을 몰아볼 수 있다. 오는 10월, 새로운 에피소드 방영을 앞두고 신비아파트를 정주행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에 어린이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2일에는 인기 추리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 극장판 시리즈가 연속 방영된다. 오전 8시 '명탐정 코난 극장판: 에피소드 원-작아진 명탐정'부터, 오전 10시 '명탐정 코난 극장판23: 감청의 권', 낮 12시 '명탐정 코난 극장판20: 순흑의 악몽'이 차례로 방영된다. 특히 오후 2시부터 4시까지는 오직 투니버스에서만 볼 수 있는 최신 시즌 '명탐정 코난18'이 방영될 예정이다.

3일 오전 8시 30분부터는 신흥 대세 애니메이션 '브레드 이발소2'가 연속 방영된다. 천재 이발사 ‘브레드’와 조수 ‘윌크’가 빵과 디저트들을 맛있게 꾸며주는 이야기를 담았다.

연휴 마지막 날인 4일은 다양한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감상할 수 있는 ‘투니시네마 올데이’ 특집으로 선보인다. 오전 7시에는 '극장판 미니특공대 공룡왕 디노'가, 오후 3시에는 '안녕자두야 스페셜: 효녀자두&엄지공주'가, 오후 6시부터는 '몬스터vs에이리언'과 '신비아파트: 금빛 도깨비와 비밀의 동굴'이 연이어 방영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