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마이종목] 알리바바 선퉁택배 지분율 14.65%→25%로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인선 중국본부 팀장
입력 2020-09-22 16: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IT시스템, 디지털 업그레이드 등 방면 '시너지 효과' 기대

※'중국 마이종목'은 주식시장에서 이슈가 되는 중국 종목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마이'는 중국어로 '사다(買)'와 '팔다(賣)'를 모두 뜻하는 단어입니다. 영어로는 '나(My)'를 뜻하기도 하죠. 이 코너를 통해 아주경제 중국본부에서는 매일 독자들이 중국증시에서 궁금해할 만한 종목을 소개합니다. [편집자 주]

중국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가 중국 선퉁택배(申通速遞, 002468, 선전거래소) 지분을 추가 인수한다.

선퉁택배는 21일 저녁 공시를 통해 알리바바그룹 계열사인 알리네트워크가 32억9500만 위안에 최대주주 더인투자(德殷投資) 지분을 인수하는 방식으로 간접적으로 선퉁택배 지분 10.35%를 확보했다고 전했다. 

이로써 알리네트워크가 간접적으로 보유한 선퉁택배 지분율은 25%로 늘어났다. 알리네트워크는 향후 계약에 따라 추가로 지분을 매입할 경우 선퉁택배 최대주주가 변경될 가능성도 있다고도 공시는 전했다. 

중국 중금공사는 22일 보고서에서 "알리바바가 선퉁택배 물류망 가치를 높이 평가하는 것으로, 이는 향후 선퉁택배 발전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준다"며 "향후 선퉁택배와 알리바바 그룹간 IT시스템, 디지털 업그레이드, 국내외 공급체인 구축 등 방면에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했다.

알리바바는 최근 택배업체에 대해 잇달아 투자를 늘리며 물류망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2일에도 중국 또 다른 택배업체 위안퉁택배(圓通速遞, 600233, 상하이거래소) 지분을 기존의 10.5%에서 22.5%로 늘렸다.

당시 안신증권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충격 후 알리바바는 전자상거래 기업으로서 자체 물류체계를 재조정하고, 물류 인프라 설비에 대한 통제를 강화하고 있는 데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