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文대통령, 21일 여야 대표 만남 제안…통합당 거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0-08-17 14: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최재성 정무수석, 제안 사실 공개…“김종인 대표 예방 자리서 초청”

최재성 청와대 정무수석이 17일 청와대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정당 대표 대화 등 국회와의 소통 방안에 대해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청와대는 17일 문재인 대통령이 여야 대표 회동을 제안했지만, 미래통합당이 거절했다고 밝혔다.

최재성 청와대 정무수석은 이날 춘추관 브리핑에서 “지난 13일 김종인 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을 예방하는 자리에서 문 대통령의 초청 의사를 밝혔지만, 통합당은 전날(16일) 21일로 제안했던 일정이 불가함을 밝혀왔다”고 말했다.

최 수석은 “이번 8월에 당 대표들을 초청해 국정 전반에 대해 의제에 구애받지 않고 허심탄회하게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했다”면서 “문 대통령은 지난 7월 16일 국회 개원연설에서 여·야·정 국정상설협의체 재개를 비롯해 대화 형식을 고집하지 않고 다양한 방법으로 국회와 소통의 폭을 넓히겠다고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여야와 정부가 정례적으로 만나 신뢰를 쌓고, 그 신뢰를 바탕으로 국정현안 논의하고 추진하겠다고 한 바 있있다”면서 “여·야·정 상설협의체를 분기별 1회 개최한다는 합의에 따라 올해는 2월 사랑재에서 정당대표와, 5월에 양당 원내대표 초청해 대화했다”고 부연했다.

최 수석은 “문 대통령의 여야 정당 대표 대화 제안은 언제든 열려 있다”면서 “코로나19 확산과 수해 피해, 경제 위기 등 국가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정치권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주길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통합당 측이 문 대통령의 초청을 거절한 이유에 대해선 “특별한 이유를 전달받은 바 없다”고 답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