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보다 워라밸 중요”...코로나19 이후 직장관 달라졌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보훈 기자
입력 2020-08-11 14: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잡코리아]


코로나19를 겪는 직장인들이 경제적 보상보다 워라밸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위기가 만들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잡코리아는 신입직 및 경력직 구직자 1270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이후 직장관 변화’에 대해 조사한 결과 ‘경제적 보상보다는 워라밸이 더욱 중요하다’는 답변이 전체 응답자의 69.2%를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팬데믹 현상을 경험한 직장인들은 ‘나도 전염병에 걸릴지 모른다’는 두려움과 함께 미래의 경제적 보상보다는 현재 건강한 생활이 더 중요하다고 느끼는 점이 반영됐다.

코로나19 영향은 경력직보다 신입직 구직자에게 더 직접적으로 작용했다. 코로나19 이후 ‘직장관이 달라졌다’고 답한 신입직 구직자는 42.5%에 달했지만, 경력직은 34.9%에 그쳤다.

달라진 직장관에 대해서도 ‘코로나 이후 금전적인 보상보다는 나의 건강, 워라밸이 더 중요하게 여겨진다’고 답한 신입직 구직자는 73.6%였고, 경력직은 60.6%만 '그렇다'고 답했다.

정규직이 아니더라도 취업을 하고 싶다는 응답도 높게 나왔다. 정규직 취업과 빠른 취업 또는 이직 중 더 중요한 것을 묻는 질문에 응답자의 51.6%가 ‘꼭 정규직이 아니라 하더라도 당장 빨리 취업(이직)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답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