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종합금융 플랫폼 ‘핀셋’, "핀셋N(FinsetN)"로 업그레이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범천 기자
입력 2020-08-03 16: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핀셋N, ‘Nice’ 의미 추가··대안신용평가모델 개발, 대출상품 론칭 등 종합금융서비스 제공

[사진=핀셋N 제공]


맞춤형 대출비교 플랫폼 ‘핀셋’이 브랜드명을 변경하고 ‘생활금융 플랫폼’ 도약을 위한 금융서비스 확장에 나선다.

3일 한국금융솔루션은 브랜드명을 ‘핀셋’에서 ‘핀셋N(FinsetN)’으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핀셋’은 핀테크(Fintech)+세트(Set)의 약자로 ‘핀테크로 하는 종합금융 플랫폼’이라는 뜻이다. 이번에 ‘Nice’의 의미를 담은 ‘N’을 브랜드명에 반영해 ‘핀테크로 하는 즐거운 종합금융 플랫폼’으로 업그레드할 계획이다.

제공하는 서비스 확대도 추진된다. 그동안 ‘핀셋N’은 대출과 신용을 주축으로 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제1금융권·제2금융권 총 22개 금융사의 73개 대출상품 ‘대출비교’와 신용점수올리기·스마트리포트를 이용한 ‘신용관리’ 등이다.

그러나 이번 브랜드명 변경을 기점으로 ‘보통사람들의 금융선택권 확장’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핀셋N’에 따르면 은행·저축은행의 예·적금 금리 실시간 확인은 오는 8월 중, 짜투리 투자 등은 연내 서비스될 예정이다.

조영민 ‘핀셋N’ 대표이사는 “대출비교·신용관리 등 기존 서비스 외에 대안신용평가모델 개발, 대출상품 론칭, 투자 등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브랜드명을 변경한다”며 “2020년은 한국금융솔루션의 또 하나의 원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핀셋N 앱 하나로 편리하게 예·적금 금리 정보와 짜투리 투자 등 ‘일상 속 금융’을 만날 수 있도록 추진 중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금융솔루션은 디캠프 디데이(D.DAY)를 통해 지난 7월 말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스타트업 복합 지원공간 ‘프론트원(FRONT1)’에 입주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