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부 "이인영 후보자 아들 학자금 의혹 악의적 왜곡 보도" 유감 표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혜인 기자
입력 2020-07-15 11: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년 학비 2만5000달러 사실 아냐…한화 1200만원"

  • "학교 홈페이지서 확인 가능 부분…왜곡 보도 유감"

이인영 통일부 장관 후보자가 6일 오전 서울 종로구 남북회담본부로 출근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통일부는 이인영 통일부 장관 후보자 아들을 둘러싼 각종 의혹에 대해 ‘악의적인 왜곡 보도’라며 유감을 표명했다.

여상기 통일부 대변인은 15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이 후보자 아들 학자금 비용 의혹에 대한 인사청문회 준비팀 측의 입장을 발표했다.

여 대변인은 “어제 외통위(외교통일위원회) 전체회의에서 후보자에 대한 자료제출 요구가 확정된바 오늘부터 요구자료에 대한 답변 자료를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앞서 일부 언론에서 제기한 이 후보자 아들의 스위스 유학자금 의혹에 대해 해명했다.

여 대변인은 “일부 언론에서 후보자의 자녀가 스위스학교에 다니면서 연 2만5000만 달러(약3002만2500원)를 지출했다는 보도와 관련해 이러한 주장은 명백한 사실이 아니라는 증빙자료를 제출했다”고 말했다.

이어 “(후보자의 자녀는) 학위교환 협약에 따라 1년간 해당 학교에 다녔고, 스위스에서 1년, 2학기 동안 지출한 총 학비는 1만220스위스프랑 당시 한화로 1200만원”이라며 해당 학교의 인터넷 홈페이지만 봐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홈페이지만 확인하면 학비가 연 2만5000달러가 아닌 연 1만 스위스프랑, 학기당 5000스위스프랑임을 충분히 확인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악의적으로 왜곡 보도한 데 대해 유감을 표명한다”며 날을 세웠다.

아울러 이를 증명하는 등록금 고지서와 송금 내력을 국회에 제출했다며 자세한 내용은 국회에서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다만 일부 언론에서 제기한 이 후보자 아들의 유학을 연계·지원한 비인가 대안학교에 이 후보자의 아내가 이사회 이사로 활동 중이라는 보도에 대해선 “아마 추가 발표가 있을 것”이라고만 답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