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해양산업발전 아이디어 및 논문 공모전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20-07-14 11: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1회 인천국제해양포럼(IIOF 2020) 연계

인천시(시장 박남춘)가 인천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해양 비즈니스 포럼인‘제1회 인천국제해양포럼’을 기념하고, 해양산업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제1회 인천국제해양포럼 해양산업발전 아이디어 및 논문 공모전”을 실시한다.

‘제1회 인천국제해양포럼’은 인천시와 해양수산부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인천항만공사와 연합뉴스가 공동 주관해 오는 11월 19일 ~ 20일 개최 예정으로 해양산업 분야 기업인들의 미래전략 준비를 위한 해양산업·기술 트렌드를 공유하고 비즈니스 네트워킹의 장 제공을 목표로 해양분야 5개 세션과 전야제, 특별행사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모전은 아이디어 부문과 논문부문으로 나뉘며 아이디어 부문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논문 부문은 전국 대학(원)생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여 가능하며 시 홈페이지 와 인천국제해양포럼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오는 9월 30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공모전 주제는 포럼의 5개 세션별 주제인 ▴해운·항만·도시 ▴남북물류 ▴스마트 해양 ▴해양환경 ▴해양관광과 연계된 정책, 기술, 신사업모델 등 해양산업발전 방안에 관한 사항이다.

선정된 아이디어 및 논문은 국가 해양산업 현안을 분석하고 미래 해양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정책 및 신규사업 발굴에 활용될 예정이며 시상 규모는 해양수산부 장관상, 인천광역시 시장상, 인천항만공사 사장상과 함께 총 800만원 상당의 상금이 차등 지급된다.

윤백진 해양항만과장은 “올해 처음으로 인천에서 개최되는 인천국제해양포럼에 대한 시민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해양산업 발전을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가 실질적으로 정책에 활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제1회 인천국제해양포럼(IIOF 2020) 세션별 주제
1. (해운/항만/도시) 미래 해운항만 발전전망과 항만-도시의 상생발전
2. (남북물류) 한반도 정세전망과 남북물류 협력전략
3. (스마트해양) 해양산업의 4차 산업혁명–해양디지털통신(수중/해상통신)
4. (해양환경) 해양산업의 발전과 해양환경 보전
5. (해양관광) COVID-19 이후의 해양관광 생태계 구축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