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바이 사고위장 보험사기범, 경찰에 덜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20-07-13 11: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승용차와 사고가 난 것처럼 위장해 총 8차례 걸쳐 보험금 1372만원 받아내

오토바이 사고위장 보험사기범이 경찰에 덜미를 잡혔다.

인천 연수경찰서는 보험사기방지특별법 위반 혐의로 A(36·남)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13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해 4월부터 올해 4월까지 인천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일대에서 오토바이를 타다가 승용차와 사고가 난 것처럼 위장해 총 8차례에 걸쳐 보험금 1372만원을 받아낸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교차로에서 비보호 좌회전 하는 차량을 노려 직진 중인 오토바이를 일부러 급정거한 뒤 사고가 난 것처럼 꾸며 보험금을 타낸 것으로 조사됐다.
 

위 사진은 이번 사건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A씨는 또 같은 방식으로 1년간 비접촉 사고 7건과 경미한 접촉 사고 1건 등 총 8건의 사고를 경찰과 보험사 등에 신고한 것으로 드러났다.

오토바이를 몰다가 사고를 당한 것처럼 꾸며 허위로 보험금을 타낸 혐의를 받는 30대 배달원이 경찰에 붙잡혔다.

A씨는 지난해 4월부터 올해 4월까지 인천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일대에서 오토바이를 타다가 승용차와 사고가 난 것처럼 위장해 총 8차례에 걸쳐 보험금 1372만원을 받아낸 혐의를 받고 있다.

하지만 A씨는 경찰에서 "갑자기 오토바이를 멈춰 세우다 보니 몸이 아팠다"며 "안 겪어본 사람들은 모른다"고 보험 사기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

이와관련 경찰 관계자는 "A씨가 혐의를 부인하고 있어 한 차례 더 조사하기로 했다"며 "조만간 A씨를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