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말차단용 마스크 3개 제품 부적합…‘물샘 현상’ 발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재희 기자
입력 2020-07-09 16: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물샘 현상’은 부적절한 접합이 원인

  • 이지팜프레쉬케어마스크, 이지팜이지에어마스크, 웰킵스언택트마스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일부 비말차단용 마스크에서 물이 새는 것으로 확인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비말차단용 마스크에 대해 수거·검사한 결과, 35개사 56개 제품 중 2개사 3개 제품이 액체저항성 시험에서 부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식약처 관계자는 “이번 수거‧검사는 최근 비말차단용 마스크의 물샘 현상에 대한 언론 보도에 따라 시중에 유통 중인 접이형과 평판형 제품을 대상으로 액체저항성 시험을 실시한 것”이라며 “접이형 25개사 40개 제품과 평판형 10개사 16개 제품을 조사한 결과, 2개사 3개 제품에서 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말했다.

3개 제품은 주식회사제이피씨가 판매한 ‘이지팜프레쉬케어마스크(KF-AD,대형,흰색)’와 ‘이지팜이지에어마스크(KF-AD,대형,흰색)’, 피앤티디가 판매한 ‘웰킵스언택트마스크(KF-AD,대형)’다.

부적합 품목들은 허가 시에는 기준에 적합했으나, 허가 후 마스크 생산과정에서 마스크 본체와 상·하 날개가 적절하게 접합되지 않아 물이 새는 것으로 조사됐다. 필터 등 원자재의 문제는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식약처는 이번 조사 결과에 따라 부적합 제품을 생산·유통한 2개사에 공정 개선을 지시하고, 해당 업체에 대한 제조업무정지 처분 및 부적합 제품에 대한 회수·폐기를 조치에 나선다.

식약처 관계자는 “해당 업체는 소비자 안심을 위해 부적합 제조번호 외 제품 전체에 대한 회수·폐기를 진행할 예정으로, 소비자는 구매한 제품에 대해 해당 업체 고객센터를 통해 교환·환불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