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하반기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대상자 선발

(포천)최종복 기자입력 : 2020-06-18 16:14

[사진=포천시제공]

경기 포천시는 귀농인이 안정적으로 농업‧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농업창업 및 주거공간 마련을 지원하고, 신규 농업 인력 육성을 통한 농업 인력구조 개선 및 지역 활성화를 추진하고자 ‘2020년 하반기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대상자를 선발한다.

사업대상은 만 65세 미만의 세대주로서 농촌지역 전입일로부터 만 5년이 경과하지 않은 귀농인이거나 농촌지역에 주민등록이 1년 이상 되어 있지만 영농경험이 없는 재촌 비농업인으로 귀농‧영농 교육을 100시간 이상 이수한 자이다.

선발된 귀농인은 세대당 최대 3억원의 농업창업자금 및 최대 7,500만 원의 주택구입자금을 연 2%의 금리로 5년 거치 10년 분할상환의 조건으로 대출 지원 받을 수 있다.

특히 2020년부터는 재촌 비농업인에 대한 지원기준이 명확화 됨에 따라 지원사업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대상자가 확대되어 신규 영농인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농촌지역을 활성화하는 데에 한층 더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은 다음달 10일까지 포천시청 친환경농업과에 방문하여 사업신청서, 귀농 농업창업계획서 및 기타 필요서류를 제출하면 되고 이후 심층평가, 평가결과 검증 등을 거쳐서 8월에 지원 대상자를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컴패션_미리메리크리스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