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전선, 음 전도율 높이고 잡음은 최소화한 '고순도 오디오 케이블'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류혜경 기자
입력 2020-06-16 09: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순도 99.99% 구리가 만드는 고품질 음향

  • 유일한 국산, 음향 전문·오디오 마니아층 공략

LS전선이 고성능 오디오 케이블인 프라이어리티(Priority)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LS전선은 2000년대 초반 LG전선 브랜드로 생산했던 OFC(무산소동, Oxygen Free Copper)케이블을 업그레이드해 새롭게 선보였다. 국내 시판 중인 OFC 오디오 케이블 중 유일한 국산 제품이다.

프라이어리티 시리즈는 케이블 도체에 99.99% 이상의 고순도 구리를 사용해 음의 전도율을 높이고 잡음을 최소화 했다. 구리 속의 미미한 양의 산소와 불순물도 왜곡과 노이즈를 만들기 때문에, 업계에서는 99.99% 이상으로 정제하는 것을 기술력의 척도로 보기도 한다고 LS전선은 설명했다.

LS전선은 구리 가공 기술을 활용하여 품질을 높이고, 가격은 유럽과 미국·일본 등의 수입산보다 10~20% 정도 낮게 책정했다. LS전선은 방송국과 극장, 음향 전문 스튜디오, 오디오 마니아 등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라이어리티 시리즈는 은을 도금한 프리미엄 제품을 포함해 스피커 케이블(Sound Priority) 6종과 전원 케이블(Power Priority) 3종 등 총 9종이다. 온라인 쇼핑몰과 총판 등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LS전선 관계자는 "소비자들로부터 과거 제품에 대한 문의가 많았다"며 "전통적인 제조업체로 인식되는 LS전선이 수년 만에 소비재 제품을 출시, 일반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알리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LS전선이 춣시한 고순도 오디오 케이블 모습, [사진=LS전선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