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신격호 명예회장 이야기 담은 '신격호의 도전과 꿈' 발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충범 기자
입력 2020-06-01 15: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굵직한 롯데그룹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오쿠노 쇼 건축연구소 회장이 집필

[이미지=롯데지주]

롯데그룹은 이달 중순 창업주 고(故) 신격호 명예회장과 롯데월드타워·롯데월드 건축 등에 얽힌 이야기를 담은 책 '신격호의 도전과 꿈-롯데월드와 타워'를 발간한다고 1일 밝혔다.

이 책은 서울 소공동 롯데타운과 잠실롯데월드, 롯데월드타워 등 롯데그룹의 국내외 프로젝트 개발 주제와 콘셉트 설계 등 50여년간 롯데그룹의 굵직한 프로젝트에 함께 했던 일본 건축가 오쿠노 쇼(奧野翔·81) 건축연구소 회장이 집필했다.

책에는 신 명예회장이 매번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마다 수많은 반대와 어려움을 딛고 소공동 롯데타운, 잠실롯데월드, 롯데월드타워를 만들기까지 도전한 내용이 담겨있다.

또 미국 뉴욕 한복판에 실내 테마파크, 호텔, 백화점 등이 함께 있는 롯데월드를 세우기 위해 신격호 명예회장이 당시 부동산 개발업자였던 도널드 트럼프 현 미국 대통령과 직접 협상에 나섰던 이야기, 도쿄 디즈니랜드 바로 옆에 한국의 롯데월드 같은 실내 테마파크를 건설하려 했던 이야기 등 비하인드 스토리도 담겼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추천사를 통해 "당시로서는 누구도 상상하지 못한 '복합 개발'의 개념을 실제 공간으로 구현해 세대를 초월하는 소통과 사랑이 담긴 공간을 이뤄냈고, 이는 행복을 만드는 에너지가 됐다"며 "이 책을 접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저의 아버지, 신격호 창업주의 용기와 도전이 전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