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세계 최초 48형 올레드 TV 출시…라인업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류혜경 기자
입력 2020-05-27 10: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내 출시 여부는 미정, 일본·유럽 등 먼저 공략

LG전자가 27일 세계 최초로 48인치형 올레드(OLED, 유기발광다이오드) TV를 출시했다. LG전자가 올레드 TV로 50인치형 이하의 제품을 선보인 것은 처음이다.

LG전자는 이로써 기존 88, 77, 65, 55인치형 등 대형 위주였던 올레드 TV를 48형으로 확장해 중소형까지 풀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48인치형의 국내 출시 여부는 현재까지 미정이다.

이번에 세계 시장에 선보인 48인치형 올레드 TV는 중형급 화면에 4K 해상도를 갖췄다.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고, 화소가 촘촘해 일반 96인치형 8K TV에 버금간다.

LG전자는 48인치형 올레드 TV를 앞세워 일본·유럽 등 가옥 구조가 좁은 지역의 거실용 TV는 물론, 공간 제약 없이 프리미엄 화질을 원하는 고객 수요를 적극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다.

기존 올레드 TV의 장점인 압도적 화질과 뛰어난 반응속도를 갖춰 몰입감이 중요한 게이밍 TV로도 적합하다는 게 LG전자의 설명이다.

LG전자가 업계 최초로 적용한 엔비디아(NVIDIA)의 그래픽 호환 기능 '지싱크 호환(G-SYNC Compatible)'은 외부 기기의 그래픽 카드와 TV 화면의 주사율을 일치시켜 화면 끊김을 최소화한다.

또 TV가 스스로 화면을 분석해 최적의 영상과 음향을 제공하는 인공지능 프로세서 알파9 3세대(α9 Gen3), 시청자가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기에 최적인 돌비 비전(Dolby Vision) IQ, 필름메이커 모드(Filmmaker Mode) 등 기존 출시된 2020년형 올레드 TV의 장점들을 그대로 탑재했다.
 

LG전자가 27일 세계 최초로 48인치형 올레드 TV를 선보였다. [사진=LG전자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