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신구대, 생물종다양성 증진 수목원·식물원 발전 위해 맞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김문기 기자
입력 2020-05-26 13: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신구대식물원의 축적된 노하우가 수원수목원을 가꿔나가는 데 큰 힘이 될 것"

염태영 시장(오른쪽 다섯 번째)이 이숭겸 신구대 총장과  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수원시 제공]


수원시와 신구대학교는 26일 신구대식물원(성남시 수정구 소재)에서 ‘생물종다양성 증진과 수목원·식물원 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식물 유전자원 보전을 위한 공동 연구를 하고, 도시 공원녹지, 환경 생물종다양성을 확대하는 활동을 함께 하기로 했다.

또 수원수목원 조성과 수목원·식물원 운영과 발전에 필요한 기술 협력·자문을 하고, 시민을 위한 양질의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기로 했다.

수원시는 천천동 일월공원 내에 10만 1500㎡ 규모의 ‘수원수목원’을 조성하고 있다. 수원수목원은 지역거점수목원으로서 광교산·칠보산 등에 자생하는 중요 식물유전자원을 보존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지난 1월 실시설계를 마쳤고, 7월 착공할 예정이다. 2022년 상반기 개장할 계획이다.
 

염태영 시장(왼쪽 두 번째)이 신구대학교식물원을 둘러보고 있다[사진=수원시 제공]


신구대학교가 운영하는 ‘신구대식물원’은 대표적인 대학수목원으로 면적이 57만㎡에 이른다. 국내외 자원식물을 수집·보전하고 전시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염태영 수원시장, 최광열 공원녹지사업소장, 이숭겸 신구대 총장, 전정일 신구대식물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숭겸 신구대 총장은 “우리 대학이 식물원을 운영하며 설정한 목표와 수원시가 만들고자하는 수원수목원의 지향점과 맞닿아 있다”며 “대학이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이바지하고, 생물종 다양성을 증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염태영 시장은 “최고의 전문성을 갖춘 신구대식물원의 축적된 노하우가 수원수목원을 가꿔나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수원수목원을 시민이 행복하게 쉴 수 있는 휴식처이자 ‘식물유전자원의 보고’로 만들겠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