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공예디자인 스타상품 개발 후속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20-05-25 14: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원대상이나 자격 제한 없어...지난 7년간 100여명 참여

엄윤나 작가의 니스터 [사진=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제공]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김태훈·이하 진흥원)은 공예디자인 스타상품개발 공모 참여 작가들의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후속 지원에 나선다.

진흥원은 25일 “올해로 3회째 맞이하는 후속지원 사업은 개발 상품의 양산화와 브랜드 구축을 통한 유통 경쟁력 강화를 도모할 목적으로 전년도 참여 작가 20명을 대상으로 시장성이 높은 4팀의 상품을 선정한다”고 전했다.

진흥원의 간판 사업으로 지난 7년간 약 100여명의 참여자를 배출한 ‘공예디자인 스타상품 개발 공모’ 사업은 작가들의 인지도 향상은 물론이고, 유관 분야의 인적자원 유입, 파생상품 개발을 통한 공예 시장의 저변 확대 등 산업 연관 효과가 큰 사업으로 인정받아왔다.

총 90명의 작가 중 81명을 대상으로 진흥원에서 조사한 6개년 성과분석에 따르면 약 37%가 공예 비전공자이거나 상품개발의 경험이 없는 작가들이다.

김태훈 원장은 “지원대상이나 자격을 제한하지 않고 공예를 사랑하는 누구에게나 열려있어, 공예 활동을 통한 전문 역량을 키우고 이를 통한 창업 유발효과도 크다”며 앞으로 “공예상품의 개발에 그치지 않고, 작가들이 자립도를 높이고 사후에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외부 유통망 입점, 국내⸱외 시장 진출 등의 다양한 후속 지원을 통한 공예 산업의 저변 확대를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후속지원 작가들의 상품은 KCDF 갤러리숍과 온라인숍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KCDF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