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웰빙, 태반주사제 ‘라이넥’ 코로나19 항바이러스 효능 확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재희 기자
입력 2020-05-13 13: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동물실험서 증상 완화 및 항바이러스 효과 확인…면역증진 등 다중 효과 기대

태반주사제가 코로나19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GC녹십자웰빙은 충북대학교 의과대학 연구팀과 공동으로 인태반가수분해물 ‘라이넥’의 바이러스 증식 억제 효과를 연구한 결과,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항바이러스 효과를 확인했다고 13일 밝혔다.

인태반가수분해물은 사람의 태반에서 추출한 물질로, 항산화 작용 및 염증성 사이토카인(TNF-α, COX-2) 발현 억제에 작용한다는 다수 연구가 있다. 국내에서는 GC녹십자웰빙의 알코올성 및 비알코올성 지방간염 환자에 대한 간기능 개선제 라이넥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유일하게 품목 허가를 받았다.

이번 연구는 세포실험과 동물실험으로 진행됐다. 연구진이 아프리카 녹색원숭이 신장세포인 ‘베로(Vero)’ 세포에 코로나19 바이러스를 감염시킨 결과, 라이넥 원액 및 50% 농도를 처치한 두 실험군에서 항바이러스 효과를 보였다.

동물실험은 인체와 호흡기 구조가 가장 유사한 페렛(족제비) 모델을 사용했다. 연구결과 라이넥을 정맥주사로 회당 4mL 씩 2일 간격으로 총 4회 투여한 실험군에서 감염 4일차부터 발열 감소 효과가 나타났다. 이와 함께 감염 6일째부터는 페렛의 비강 세척액에서 바이러스 양이 통계적으로 유의한 수준으로 크게 감소했다.

한혜정 GC녹십자웰빙 상무는 “라이넥은 바이러스 감염 시 나타나는 다양한 세포의 염증성 손상에 대한 항염증 작용과 통증억제, 면역증진 효과를 갖고 있다”며 “향후 체내 항바이러스 작용까지 입증될 경우 다중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고 말했다.
 

라이넥 [사진=GC녹십자웰빙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