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스틴 개이치, UFC249서 토니 퍼거슨 격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훈 기자
입력 2020-05-10 14: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개이치, 퍼거슨 '압도'

  • 랭킹 4위가 1위 꺾어

  • 연승 '마감'·도전권 '증발'

개이치가 퍼거슨을 꺾었다. 퍼거슨의 모든 커리어가 쑥대밭이 됐다.
 

패배한 라이트급 랭킹 1위 토니 퍼거슨[AP=연합뉴스]


UFC 249가 10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에 위치한 잭슨빌 베터런스 메모리얼 아레나에서 열렸다. 이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무관중 경기가 진행됐다.

메인이벤트에서는 라이트급 랭킹 1위 토니 퍼거슨(25승3패)과 4위 저스틴 개이치(21승2패)가 격돌했다.

라운드 당 5분씩 5라운드 경기가 시작됐다. 1라운드 주심이 "파이트"를 외쳤다. 두 선수 모두 케이지 중앙을 놓치지 않으려고 애썼다. 퍼거슨의 맺집은 일품이었다. 개이치가 타격에서 앞서 나가기 시작했다. 개이치의 노련한 펀치가 퍼거슨의 안면에 꽂혔다. 10초를 남겨두고 펀치와 킥을 주고받았다.

2라운드 시작부터 불꽃이 튀었다. 퍼거슨이 대시와 함께 펀치를 꽂았다. 개이치는 당황하지 않았다. 침착하게 피했다. 옥타곤 위에서 퍼거슨을 길들였다. 개이치는 잘 피하고, 잘 꽂았다. 퍼거슨의 턱이 픽픽 돌아갔다. 개이치는 퍼거슨의 왼쪽 다리를 집중적으로 노렸다. 로우킥이 수없이 들어갔다. 다리를 절기 시작했다. 10초를 남기고 퍼거슨의 눈이 번쩍였다. 틈을 노렸다. 회심의 어퍼가 개이치의 턱을 적중시켰다. 휘청. 라운드 종료가 그를 살렸다.

3라운드 시작. 개이치에게 한 방을 먹인 퍼거슨이 기세를 올려 접근했다. 그러나 완벽한 공럅법으로 무장한 개이치를 상대하기는 벅찼다. 랭킹 1위의 위엄이 무너지기 시작했다. 안면 좌측과 우측에서 피가 줄줄 흐르기 시작했다. 엉망진창이지만, 전진했다. 전진하면 전진할수록 데미지가 컸다. 퍼거슨에게는 개이치가 마치 난공불락의 성과 같았다. 해설자가 3라운드 종료 후 "버티는 것이 신기하다"는 말을 남겼다.

4라운드 경기는 후반으로 흘러갔다. 퍼거슨이 지쳤고, 개이치는 팔팔했다. 퍼거슨은 왼쪽 다리를 노리는 로우킥을 내주고 개이치의 오른쪽 턱을 노렸다. 펀치를 교환해도 옥타곤에 울려 퍼지는 소리가 달랐다. 2분 50초가 지난 상황. 퍼거슨의 관자놀이에 펀치가 꽂혔다. 카운터. 옥타곤을 타고 도망가기 바빴다. 다시 일어났다. 좀비 같았다. 맞아도 맞아도 달려드는 퍼거슨을 본 개이치가 살짝 당황했다.

최종 5라운드가 시작됐다. 퍼거슨에게는 연승과 타이틀 도전권이 걸린 승부였다. 두 가지 모두 날아가는 소리가 들렸다. 개이치의 펀치는 속도가 줄지 않았다. 안면에 그대로 꽂혔다. 퍼거슨의 커리어에 스크레치가 나는 소리가 들렸다. 퍼거슨이 등을 돌렸다. 개이치의 펀치가 무서워서 피했다. 비틀 거리다 주저앉았다. 3분 50초 경 주심이 경기를 끝냈다. 개이치 승. 퍼거슨의 커리어가 쑥대밭이 됐다.

퍼거슨의 12연승이 마감됐다. 타이틀 도전권도 개이치의 몫이 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