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모든 유흥시설 즉시 집합금지명령…별도 명령시 해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기람 기자
입력 2020-05-09 14: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태원클럽 관련 서울 확진자 27명…전국 40명

서울시가 9일부로 클럽, 감성주점, 콜라텍, 룸살롱 등 모든 유흥시설에 대한 집합 금지 명령을 발령했다. 발표 순간부터 해당 시설들은 영업을 중지해야 하고, 위반하는 경우 엄중한 처벌을 받게 된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이날 긴급 브리핑을 열고 "지금 이 순간부터 모든 유흥시설에 대해 집합금지 명령을 강제조치하기로 결정했다. 해제는 향후 별도 명령시까지다"면서 "토요일임에도 이태원 클럽 관련 집단감염 사태의 추이가 엄중하다는 판단으로 긴급 브리핑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시는 7일부터 신속 대응반을 구성해 이태원 클럽 집단감염에 대해 신속하게 대응해 지역확산을 조기에 차단에 나서고 있다. 4월30일부터 5월5일까지 이태원의 킹, 트렁크, 퀸, 소호, HIM 클럽 방문자에 대해 전수검사 및 2주간의 자가격리를 실시하기로 했다. 또한 시는 이태원 다른 클럽 방문자의 경우 증상 발생 시 검사를 실시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그럼에도 이번에 문제가 된 이태원 클럽들에서 작성된 명단을 확인한 결과 상당 부분의 정보가 부정확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에 따르면 구체적으로 출입자 명부 1946명 중 637명만 통화가 됐고, 나머지 1309명은 통화가 안 된 상황이다. 

박 시장은 "시는 이 전화불통자 1309명에 대해 경찰과 함께 반드시 검사를 받게 하겠다"면서 "그전에 자발적으로 검사에 응해줄 것을 강력히 권고한다"고 경고했다.

앞서 지난 6일 양성 판정을 받은 경기도 확진자가 1일~2일 새벽 사이 다녀간 용산 이태원 클럽들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한 이후, 이태원 클럽 관련 전체 확진자 수는 40명으로 파악됐다.

서울시 내 확진자는 모두 27명으로, 가족과 지인을 포함한 16명이 추가된 수치다. 서울 외 지역에서는 경기도 7명, 인천 5명, 부산 1명이 확진됐다.
 

8일 오후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다녀간 서울 용산구 이태원의 한 유흥업소에 코로나19 예방 관련 안내문이 붙어 있다. 2020.5.8 [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