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D-4] 안철수 "여당 승리시 윤석열 끌어내리려...온갖 술수 동원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20-04-11 13: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11일 "집권여당이 (4·15 총선에서) 승리한다면 윤석열 검찰총장을 끌어내기 위한 온갖 공작과 술수를 다 동원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안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 글에서 이같이 말한 데 이어 "검찰이 무력화하면 현 정권의 4개 권력형 비리 의혹이 묻힐 가능성이 높다. 정권 차원에서 울산시장 부정선거, 라임 사태, 신라젠 사태 등 대형 금융 사건과 버닝썬 사건의 진실을 덮으려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여당이 승리하면 소득주도성장, 주 52시간, 탈원전 정책 등 망국적 경제정책의 오류가 계속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나아가 진영 간 충돌 일상화, 대(對) 중국 종속 현상 심화, 북한 핵 보유 기정사실화 등도 예상된다고 주장했다.

안 대표는 "이러한 우려를 조금이라도 불식시키고 견제하기 위해서는 비례 정당투표에서 국민의당을 제1당으로 만들어주셔야 한다"며 "최소 20% 이상의 정당 득표로 기득권 세력들에 개혁 민심이 살아 있음을 보여주고 어느 정당도 과반을 못 하는 여소야대 구도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그래야 여의도 정치가 국민 무서운 줄 알게 되고 최소한의 견제와 균형의 원리가 작동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달 1일부터 국토종주 중인 안 대표는 이날 충남 천안 동남구에서 서북구까지 약 30㎞를 달린다.
 

세종청사 앞 달리는 안철수. 김주형 기자 = 국토 종주 중인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총선 D-5 일인 10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인근을 달리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