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코로나19로 1분기 실적 부진··· 목표가↓" [한화투자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예신 기자
입력 2020-04-10 08: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화투자증권은 10일 신세계푸드에 대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1분기 실적이 부진할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하나 목표주가는 9만원에서 8만원으로 12% 하향 조정했다.

남성현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신세계푸드의 1분기 실적은 매출액 2929억원으로 전년 동기 7.5% 감소하고, 영업손실 38억원으로 적자 전환 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코로나 여파로 단체급식 사업장의 정상적인 영업활동 제한, 외식인구 감소 여파로 직영매장에 대한 부담이 가중 등 그룹사 유통망의 집객력 하락이 예상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남 연구원은 1분기 주요 사업부가 부진하지만 가정간편식 수요 증가에 따라 제조부문 매출액은 두 자릿수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봤다. 다만, 이익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연간 생산량이 약 1000억원 수준에 불과하고, 상품마진율은 낮다고 볼수는 없으나 주요 채널인 할인점과 온라인은 경우 상대적 마진이 높다고 볼 수 없는 상황이기 때문"이라며 "캐파 한계가 있고, 고정비 투입이 높기 때문에 업황 호완을 온전히 누리지 못했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라고 덧붙였다.

 

[아주경제DB]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