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이스타항공 인수 부담에 목표가↓" [KTB투자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보미 기자
입력 2020-04-03 08: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3일 KTB투자증권은 제주항공에 대해 업황 악화와 이스타항공 인수에 따른 부담이 상존하고 있다며 투자의견을 보유(HOLD)로 유지하고 목표주가도 2만1000원에서 2만원으로 낮췄다.

제주항공은 올해 1분기 연결 재무 제표 기준 매출 2040억원과 영업손실 641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전년 동기보다 매출은 48% 줄고 영업이익은 적자로 돌아서는 것이다.

이한준 연구원은 "수요 부진으로 영업적자를 피할 수 없을 것"이라며 "3월 이후로는 국제선 매출액이 무려 90% 감소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연료비와 공항관련 비용으로 들어가는 영업비용은 677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줄겠지만, 나머지 리스료, 정비비, 노무비 등은 높게 지속되고 있어 고정비 부담은 높은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여객 수요 고도 성장기가 2018년부로 일단락됐고 코로나19 종식 이후에 도 급격한 회복을 보기 어렵기 때문에 당분간 역성장 구간이 계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 연구원은 "저비용항공사(LCC) 전반적으로 최악의 상황이 주가에 반영돼 있다고 보지만, 이스타인수에 따른 추가적인 부담도 있어 투자의견을 유지했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