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리츠코크렙, 리스크 프리미엄 확대로 목표가↓" [삼성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예신 기자
입력 2020-04-03 08: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삼성증권은 3일 이리츠코크렙에 대해 리스크 프리미엄 확대로 영구성장률 하락을 전망했다. 이에 투자의견은 '중립'으로, 목표주가도 기존 8200원에서 35% 내린 5300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이경자 삼성증권 연구원은 “배당할인 모형을 사용했고, 주식 가격 산정에 있어 기존에 가정했던 영구성장률 1%를 0%로 조정했다"며 최근 52주 평균 베타가 0.3에서 0.7로 상승했음을 반영했다”고 밝혔다.

이 연구원은 “성장률을 하향한 이유는 오프라인 리테일에 대한 구조적 우려 외에도 최근 시장 전반의 크레딧 스프레드가 상승함에 따라 기존에 예상했던 조달금리 하락까지 시간이 걸릴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다만 이 연구원은 기존 배당금이 변동될 가능성은 적다고 평가했다. 그는 “지난 28기(2019년7월~12월) 주당 배당금은 175원으로 가이던스에 부합하는 배당금을 지급했다”며 “3개 자산은 16년, 2개 자산은 20년의 장기 마스터 리스 계약의 특성상 기존 예상치에서 배당금이 변동될 가능성은 희박하다”고 밝혔다.

또 “설사 계약 변경을 하더라도 이는 주총 의결사항”이라며 “중대한 의사 결정으로 간주되는 경우 이리츠코크렙의 지분 75%를 보유한 앵커, 이랜드리테일의 의결권은 없기 때문에 주주에게 불리한 사항이 주총을 통과할 가능성은 낮다”고 전망했다.

또한 이 연구원은 시장금리가 안정화되면 주가 반등을 기대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그는 “현재 5개 자산의 담보대출 금리는 4%로 코로나19 이슈가 확산되기 전까지는 2021년 3%대로 리파이낸싱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됐지만 코로나19가 장기화로 시장의 단기물 금리가 상승하며 조달금리 하락을 단기간 내 기대하기는 어려워진 상황”이라며 “P/NAV(공정가치)는 0.68배로 상장리츠 중 가장 싼 밸류에이션을 보이고 있어 추가적인 하락 위험은 제한적”이라고 설명했다.


 

[아주경제DB]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