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인천서 뉴욕·스위스 방문 2명 확진…지역 확진자 52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종호 기자
입력 2020-03-28 09: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모두 인천의료원으로 이송 후 치료 중

26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1터미널 옥외공간에 설치된 개방형 선별진료소(오픈 워킹스루형·Open Walking Thru)에서 독일 프랑크푸르트발 여객기를 타고 입국한 무증상 외국인이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인천에서 해외에서 입국한 시민 2명이 추가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인천시는 미국 뉴욕을 방문했다가 22일 귀국한 60대 여성 A씨가 코로나19 진단 검사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이 여성은 자녀 결혼식에 참석하기 위해 지난 13∼21일까지 미국을 방문했다. 귀국 후 A 씨는 감기·몸살·근육통 증상을 느껴 27일 부평구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고, 양성 판정 후 인천의료원으로 이송됐다.

인천시는 A씨와 함께 뉴욕을 다녀온 동행자 2명이 각각 서울 구로구와 영등포구에 거주하는 점을 확인하고 검체 검사 후 자가 격리를 하도록 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30대 인천 미추홀구에 거주하는 B씨는 2월 15일부터 지난 23일까지 업무차 스위스를 방문했. 23일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한 그는 공항검역소에서 시행한 검체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고 자택으로 귀가했디.

하지만 지난 27일 오한 증상을 보여 다시 검체 검사를 한 결과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고 인천의료원으로 이송됐다. B씨 접촉자인 아내는 검체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고 자가 격리 중이다.

이날 2명이 추가되면서 인천에서 발생한 코로나19 확진환자는 52명으로 늘어났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