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확진자 부부의 16개월 딸도 코로나 확진…국내 최연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수정 기자
입력 2020-02-23 20: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경기도 김포에서 생후 16개월 여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 여아는 이틀 전 확진 판정을 받은 김포 거주 30대 부부의 자녀로, 지금까지 확인된 국내 확진자 중 최연소다.

23일 김포시에 따르면 생후 16개월 된 A양은 이날 오후 2차 검사에서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고 경기도 분당서울대병원으로 이송됐다. A양은 1차 검사에선 음성 판정을 받았다.

김포시 관계자는 "A양 아버지 B(30대)씨는 명지병원에 격리돼 있다"며 "오늘 아이가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소식을 듣고 서울대병원으로 갈 예정인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현재 국내의 코로나19 어린이 환자는 A양까지 총 3명으로 알려졌다.

이달 19일 첫 어린이 환자로 확진된 11살 여아(32번 확진자)는 분당서울대병원에서 격리 치료를 받고 있다.

이날 2번째로 확진된 어린이 환자는 교사 확진자가 있던 대구 동구 하나린 어린이집의 4살 원생으로, 대구의료원 1인실에서 입원 치료 중이다.

어린이 확진자가 잇따라 발생하자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이날 국내 소아감염학회와 소아 치료 지침을 논의하겠다는 방침을 밝히기도 했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은 이날 브리핑에서 "국내 소아감염학회와 소아에 대한 감염치료 지침 등을 논의하겠다"며 "4살 확진 아동은 혼자 입원 격리되기가 어려워 보호자가 개인 보호구를 착용하고 아이를 같이 돌보는 방향으로 논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