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만 회장 "中 정상화 집중 지원·적극행정 당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정훈 기자
입력 2020-02-13 13: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문재인 대통령 주재 '코로나19 대응 경제계 간담회' 개최

문재인 대통령이 13일 오전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경제계 간담회'에서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의 발언을 듣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정부에 우리 기업의 중국 내 조업이 정상화될 수 있도록 정부가 집중적으로 지원해달라고 요청했다. 국내에서는 적극적인 행정을 해달라고 정부에 주문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13일 오전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한 '코로나19 대응 경제계 간담회'에서 박 회장은 "중국 내에서 정상 조업이 서둘러 이뤄질 수 있게 2월 동안 정부의 집중적인 지원을 부탁드린다"며 "춘절 연휴가 종료되고 중국 정부의 기업 활동 재개가 발표된 이번 주가 분수령이 될 거 같다"고 말했다.

중국 정상화와 함께 국내에서는 적극적인 행정에 관한 부분을 언급했다.

박 회장은 "어제 적극행정 면책에 대한 정부 발표가 있었지만 한 걸음 더 나아가서 이번 사태에 대해 정책 감사를 폐지하는 수준까지 파격적인 운용을 해달라"며 "공무원이 이번 사태에 대비하는 정책 개발이나 집행에 조금 더 활발히 움직이고, 사태 조기 극복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또 박 회장은 "이번 사태를 맞아서 전문가 판단에 근거해서 신속하고 또 합리적 대응에 나선 일련의 과정은 국가적으로도 소중하고 진일보한 경험이라고 생각한다"라며 "경제계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모두발언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재계에서는 박 회장을 비롯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윤여철 현대자동차 부회장, 최태원 SK 회장, 구광모 LG 회장, 황각규 롯데지주 부회장, 이재현 CJ 회장 등이 참석했다.

정부에서는 문재인 대통령과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은성수 금융위원장 등이 함께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