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학규 “중국, 사드 압박 조치...민생에 나쁜 영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19-12-06 10: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文정부, 한중관계 중요성 인식...균형있는 외교력 발휘하길"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6일 “사드에 대한 중국의 압박이나 보복은 한중관계를 어렵게 하고 민생에 나쁜 영향을 미쳐 동북아 질서를 위험에 이르게 할수도 있다”고 말했다.

손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및 확대간부회의’에서 “한중관계는 한반도 평화달성의 필수적인 축이다. 양국은 북한 비핵화를 통한 한반도 평화가 동북아 번영을 가져온다는 사실을 잊어선 안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왕이 중국 외교부장의 대한민국 방문을 계기로 민생협력과 북 비핵화, 미사일 개발 저지에 함께 나가길 바란다”며 다자안보 대화 체제에 대한 인식을 같이 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시진핑 방한이 긍정적으로 논의됐다는 만큼 앞으로 중국이 북한 비핵화 문제에 더 적극적이고 열린 자세로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며 “문재인 정부도 한중관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한중관계 발전을 위해 노력하되, 일방 외교보다 균형있는 외교력을 발휘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발언하는 손학규 대표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및 확대간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