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고도, 대한상의와 ‘전자상거래 자격활성화’ 업무협약

정두리 기자입력 : 2019-10-09 00:16
‘고도몰5’로 전자상거래 관리사·운용사 실기시험 가능
NHN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가 대한상공회의소와 ‘전자상거래 자격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전자상거래 관리사·운용사과 같은 커머스 분야 국가기술자격시험 활성화에 나섰다고 8일 밝혔다.

양사는 이날 대한상공회의소 상의회관에서 이윤식 NHN고도 대표와 노금기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전자상거래 전문인력 육성을 통한 국내 전자상거래 산업발전에 상호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전자상거래관리사’와 ‘전자상거래운용사’ 관련 분야 국가기술자격시험 활성화를 위해 협력할 계획으로, 우선 2020년부터 NHN고도의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고도몰5’를 전자상거래 관리사·운용사 실기 검정용 시험프로그램으로 사용하게 된다. 또, NHN고도는 전자상거래 자격증 취득 예정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실무중심의 취업·창업 교육을 전국으로 확대해 운영할 예정이다.

노금기 대한상의 자격평가사업단장은 “모바일 쇼핑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관련 분야 전문 인력에 대한 수요도 늘고 있다”며 “대한상공회의소와 NHN고도는 e비즈니스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여 전자상거래 시장을 발전시켜 나가는데 일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윤식 NHN고도 대표는 “전자상거래 분야 최고 관리자를 양성하기 위한 국가기술자격시험에 ‘고도몰5’가 수험 프로그램으로 채택된 것은 의미 있는 일”이라며 “자사 보유 인프라를 동원하여 자격시험을 활성화하고, e비즈니스 역량 강화 및 해당 시장 발전을 위해 대한상공의소와 함께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NHN고도와 대한상공회의소의 ‘전자상거래 자격활성화’ 업무협약식이 8일 대한상공회의소 상의회관에서 진행됐다. (왼쪽부터)노금기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장, 이윤식 NHN고도 대표.[사진=NHN]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