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순견 전 경상북도 경제부지사, ‘조국 장관 사퇴 촉구’ 삭발식 단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포항) 최주호 기자
입력 2019-09-18 15: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순견 전 경상북도 경제부지사가 18일 오후 2시 포항시청 앞에서 조국 법무부장관 사퇴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낭독하고 있다. [사진=최주호 기자]

김순견 전 경상북도 경제부지사가 18일 오후 2시 포항시청 앞에서 조국 법무부장관 사퇴를 촉구하며 삭발식을 단행했다.

김순견 전 부지사는 “국민이 바라는 정의롭고 공정한 나라를 위해 조국 법무부장관의 즉각 사퇴를 촉구한다”라는 성명서를 낭독한 후 삭발식을 진행했다.

김순견 전 부지사는 “세 자녀를 둔 가장의 입장에서 조국 장관의 각종 불법 비리 의혹에 대해 참담함을 느꼈다. 다른 가정의 자녀들과 마찬가지로 우리 집 아이들도 상실감을 느끼며 불공정, 불평등에 대해 힘들어 했을 것"이라며 “자식을 둔 대한민국의 모든 엄마, 아버지의 입장에서 우리 아이들이 지금 겪는 일들이 절대 되풀이 되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이어 “며칠간 주변 분들과 많은 상의를 하였고 어제는 뜬 눈으로 밤을 새웠다. 부모의 입장에서, 그리고 자식을 대변하는 심정으로 오늘 삭발을 하였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한편, 김순견 전 경상북도 경제부지사는 포항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해법 찾기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